'RF온라인 2', 공모전 마감 시한 연장

CCR(대표 윤석호)는 전 세계 54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자사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RF온라인'의 정통 후속작 'RF온라인 2' 개발 일환으로 준비된 'RF온라인 2 기획 공모전' 마감일을 오는 7월31일까지 2개월 연장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월31일 끝난 1차 공모전에서는 국내외 게임업계 종사자를 비롯하여 게임학과생, 아마추어 동호회, 순수 게이머 등 130여 편이 넘는 기획서가 접수됐다. 특히 미국, 영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약 10여 편의 작품이 출품돼 'RF온라인 2'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CCR의 한 관계자는 "기대 이상의 많은 참여가 있었으나 'RF온라인 2' 이름에 걸맞은 응모작이 없었던 점과 신청자들의 짧은 준비 기간에 불만이 많아 2개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며 "전 세계 54개국에 진출해있는 'RF온라인' 차기작이라는 점에서 수상작을 선정하는 데 어려움이 크다"고 전했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개발자는 'RF온라인 2' 기획서, 게임 개요 등을 형식에 맞춰 기한 내에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 3차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며, 독창성 및 창의성, 기술성, 완성도, 상용화 가능성 등이 중점적으로 평가 기준이 될 예정이다.

CCR의 윤석호 대표는 "요사이 선보여지는 다른 업체들의 후속작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을 보면서 'RF온라인' 차기작에 대한 준비를 좀 더 꼼꼼하게 할 필요성을 느꼈다"며 "전 세계 54개국에서 'RF온라인' 차기작에 거는 기대가 상상 이상으로 큰 만큼 좋은 기획안을 선정하는 데 주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RF온라인' 홈페이지(rfonline.x2game.com/rfonline2/announce_main.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