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心을 잡기 위해 게임들 줄줄이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뙤약볕이 내려 쬐는 무더운 여름.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시원한 바다와 서늘한 곳을 찾아 휴가를 떠나는 사람이 부쩍 많은 때이다. 이와는 반대로 짜증나는 더운 날 아무데도 가지 않고 시원한 PC방에서 휴가를 보내는 사람도 있을 터인데, 매년 여름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게이머들을 유혹하는 게임들이 있으니 눈 여겨 살펴보자.

* 그리스 로마 신화의 부흥을 꿈꾸는, '테오스 온라인'

오픈 베타 테스트 이후 큰 인기를 끌다 잠시 주춤했던 '테오스 온라인'에서 여름 방학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과거의 영광을 다시 한 번 누리려 하고 있다. 먼저, 네 번째 이야기의 무대가 되는 '에피소드4' 하데스 지역이 추가됐다. 이곳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지금까지의 존재가 베일에 가려졌던 유라니아에 대한 이야기로, 거점 마을인 하데스의 성을 포함 이곳의 모든 지역은 지하의 신 하데스가 사는 곳인 만큼 분위기가 어둡고,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색다른 몬스터가 등장해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느낌을 준다.

|

---|---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 동안 게이머들이 애타게 기다렸던 길드 창고와 함께 길드 단위의 전투를 벌일 수 있는 길드 배틀 시스템이 추가됐다. 길드 전에서 승리한 길드에게 주어지는 휘장을 통해 NPC를 후원하면 NPC의 특징에 따라 광장 관리인은 길드 전용 사냥터 제공, 제단지기를 성장점수 초기화 비용 할인, 상인은 수익 중 일부를 길드 골드로 제공 등의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미니 게임을 통해 회복과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낚시 시스템과 썬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이 추가되는 등 새롭게 변한 '테오스 온라인'의 소식을 들은 게이머들이 몰려 동시접속자수가 연일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 신규 게이머들 몰려 新서버 오픈, '데카론'

여름 방학을 맞아 '데카론'에서는 공성전을 주 내용으로 담은 '데카론Action1'과 파티형 퀘스트 중심의 '데카론Action2'에 이어 '데카론Action3 순례의 공간' 대규모 업데이트가 실시됐다. 순례의 공간은 노스모르트 지역에 있는 기원의 성소 건축이 완료되는 순서에 따라 각 서버 별로 인스턴트 던전인 순례의 공간이 오픈되어야만 진입할 수 있다. 이 곳은 130~150레벨의 몬스터가 등장는 고 레벨 게이머들을 위한 지역으로, 이 몬스터들을 사냥한 후 얻을 수 있는 19차 무기를 얻어 한 단계 멋스러워진 전투를 경험해 볼 수 있다.

|

---|---

이 외에도 펫과 이동 수단 그리고 30레벨 이하 퀘스트도 새롭게 변화시켜 저 레벨 게이머들을 위한 콘텐츠도 추가해 초중레벨의 게이머들을 위한 배려도 아끼지 않았다. '데카론'에 처음 선보이는 펫은 캐릭터 주변에 있는 아이템과 딜(게임머니)를 자동으로 습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상점을 통해 구입한 알을 인벤토리에서 부화시키면 펫으로 데리고 다닐 수 있다. 또한, 먼 거리를 더 빨리 이동할 수 있는 '아퀴라 라티스'가 추가돼 보다 먼 거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빨리 이동할 수 있게 돼 게이머 편의성이 강조됐다.

게다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맞춰 다섯 가지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현재 '데카론'을 즐기고 있는 게이머들은 물론 기존에 '데카론'을 즐겼던 게이머들까지 몰려 성황을 이루고 있다. 특히, 지난 순례의 공간 업데이트로 인해 게이머들이 몰릴 것을 예상한 게임하이는 미리 신규 서버 추가를 염두에 두고 1년 반 만에 신 서버 '반저'를 추가하는 등 여름 방학을 맞이해 큰 성황을 누리고 있다.

* 무더운 여름엔 코트에서 농구 한 판, '프리스타일'

농구 온라인 게임 '프리스타일'에서도 지난 7월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싱글 플레이와 미니 게임, 배경 음악, 코트 등 시스템 수정 및 콘텐츠 추가 등 게이머 편의성이 강화됐다.

|

---|---

특히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싱글 플레이에 적용시켜 '프리스타일'을 처음 플레이 하는 게이머들에게 높은 인공지능을 보여주는 NPC들과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싱글 플레이의 튜토리얼 메뉴를 통해 게이머들은 기본 동작을 익히고 베이직 트레이닝을 통해 해당 기술들을 실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게임의 흥미를 더욱 끌어올려주는 배경 음악과 다양한 농구 코트 그리고 드라이브 인 레이업, 투 스텝 토스, 스카이 훅슛 등의 스킬도 추가되는 등 '프리스타일'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 천비개혁으로 동시접속자수 40% 상승, 천상비

이런 게임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지난 5년간 조용히 지냈던 무협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천상비'가 최근 서버 재편과 신규 서버 오픈 등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천비개혁을 단행해 동시접속자수 40% 상승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

---|---

서버가 나뉘어져 게이머들의 커뮤니티 형성 등 새로운 환경을 위해 기존의 8개의 서버를 5개의 서버로 재편했으며, 새로운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세련되고 모던한 분위기로 변경했다. 또한, 각 서버 별로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홍보와 마케팅 효과로 천비개혁 실시 후 동시접속자수가 40% 증가하며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쾌적한 게임 환경이다"며 "게이머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