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엔씨 하반기 기대작 '아이온' 드디어 날개짓

김남규

'헬게이트:런던'과 더불어 올해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엔씨소프트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아이온'이 드디어 날개짓을 시작한다.

엔씨소프트는 당초 예정보다 4일 빠른 27일부터 '아이온'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온'은 엔씨소프트가 4년여 개발기간 동안 100명이 넘는 개발진을 투입해 개발한 대작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공중 전투로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발표에 따르면 '아이온'의 테스트는 개발팀과 테스터간의 심도 깊은 의견 교환을 위하여 매주 주제를 선정하고 정해진 주제에 따라 집중적인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

첫번째 테스트는 10월 27일(토), 28일(일) 양일간 진행되며, 그 동안 아이온 공식 포럼사이트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회원(데바 등급 회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작된다. 12시부터 22시까지 하루에 10시간씩 서버가 오픈되며, 테스터는 이틀간 총 10시간 까지 접속, 주어진 주제와 관련된 집중 테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천족(天族)의 캐릭터와 천계(天界) 일부, 10레벨까지 콘텐츠의 일부를 우선 테스트 하며, 이후 공개테스트까지 서버 오픈 시간과 플레이 가능 시간을 점차 늘려가며 레벨, 종족, 전투지역 등의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테스터 신청은 10월 24일부터 상시 가능하며, 11월 1일 첫 테스터 발표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테스터 추가가 있을 예정이다. 데바 등급 회원에게는 친구를 테스트로 추천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엄우승 '아이온' 사업팀장은 "고객의 의견을 정확히 파악하고 개발에 반영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경쟁력 중 하나다"라며, "고객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통로를 마련하였으며, 테스터와 개발팀간의 피드백을 통해, '아이온'의 완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아이온'은 엔씨소프트의 온라인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플레이엔씨(www.plaync.co.kr)를 통해 서비스 되며, 테스트 신청을 위해서는 플레이엔씨 통합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 아이온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