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망의 한국 시리즈, 게이머, 전문가가 생각한 승자는?

126경기의 치열한 정규 시즌과 플레이오프를 거쳐 두산 베어스와 SK 와이번즈가 한국 시리즈 결승에서 격돌한다. 특히 올해 한국 시리즈는 패기의 두산과 한국 시리즈 두 번째 도전장을 내민 SK의 대결로 팬들은 물론 일반인들의 이목까지 집중시키고 있다. 그러다보니 각종 웹사이트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한국 시리즈 승패에 대한 의견이 시시각각 올라오고 있는 상태.

명장 김인식 감독이 이끌고 있는 한화를 3대0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물리치고 올라온 두산의 승리일지 엄청난 스타플레이어는 없지만 누구나 홈런을 칠 수 있고 안타를 칠 수 있는 만능 팀으로 평가 받는 SK가 승리할 수 있을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마구마구'의 경기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게임동아에서 들어봤다.


* '마구마구' 게이머들은 7대3 으로 두산의 승리 점쳐

국내에서 가장 사랑 받는 야구 온라인 게임인 '마구마구' 게이머들은 과연 두산과 SK의 한국 시리즈 승패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최근 '마구마구' 내에서 진행된 두산과 SK의 경기를 추론해 봤을 때 나온 결과는 172승을 거둔 두산의 승리였다. 이와 반대로 SK 승리는 총 300경기에서 118승으로 두산에 비해 약 50승 정도 낮았다. 특히 실제 한국 시리즈 선수 라인업으로 진행되는 경기에서도 다승왕 자리를 꿰찬 리오스와 김동주, 홍성흔, 최준석, 이종욱, 고영민 등 안정적인 타선으로 인해 SK보다 두산이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실제 게이머들은 두산과 한화의 경기 결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채팅창을 통해 설문에 응해준 게이머들은 두산이 현재의 상승세를 이용해 2경기 이상은 앞서 나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특히 정규 시즌 1위를 기록해 현재까지 경기가 없었던 SK가 컨디션 난조를 일으킬 수 있거나 초반에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라는 이야기도 많이 나왔다. 그래서 나온 최종 스코어는 4대2로 두산의 승리.

* 전문가들 역시 6대4로 두산의 우승 점친다

그렇다면 전문가들은 한국 시리즈의 결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많은 전문가들은 SK의 능력도 탄탄하지만 두 번째 한국 시리즈 진출이라는 심리적인 부담감과 두산의 초반 상승세에 밀려 힘들 것 같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특히 플레이오프에서 3연승으로 상승세를 탄 두산은 확실한 에이스 리오스가 건재하고 기동력과 수비가 SK에 비해 앞선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대로 SK의 승리를 점친 전문가는 SK의 선발투수인 레이번, 로마노, 채병용의 탄탄한 투수진을 바탕으로 포스트시즌 경험이 있는 이호준, 박재홍, 김재현 선수가 제몫을 해줄 경우 두산을 누를 수 있을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았다. 또한 한국 시리즈 첫 경기가 SK 홈경기로 진행되는 점도 변수로 작용할 확률이 높고, 정규 시즌에서 SK가 두산에 10승 8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점도 SK의 승리를 예측할 수 있는 근거라는 입장이었다.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한 경기 결과는 마지막 7차전까지 가는 백중세에서 두산이 힘겹게 승리하지 않을까라는 결과를 점쳤다. 투수와 타선 스타일 등이 너무 흡사한 두 팀이지만 내, 야 수비가 탄탄한 두산 쪽이 좀 더 적은 점수를 주는 식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것. 그래서 내린 결과는 4승3패로 두산의 승리.


* 타선, 투수까지 너무나도 흡사한 두 팀의 대결, 결과는?

그렇지만 이건 어디까지 전문가들과 게이머들이 생각하는 한국 시리즈의 결과일 뿐, 실제 한국 시리즈가 이런 결과를 내라는 법은 없다. 분명한 건 이번 한국 시리즈는 매 경기 진땀을 쥐게 하는 승부가 펼쳐질 것이라는 점이다. 특히 양 팀의 너무나도 흡사한 경기 스타일은 그동안의 한국 시리즈 못지않게 야구팬들에게 풍성한 재미를 안겨줄 것이며, 멋진 경기를 선사할 것으로 생각된다. 얼마 남지 않은 한국 시리즈가 물이 오른 2007 한국 야구의 멋진 피날레를 장식할 것을 기대해보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