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 수뇌들 모여 '2007 문화기술 심포지엄' 연다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콘텐츠기술학회, 한국감성과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2007 문화기술 심포지엄'이 오는 21일 오후 2시 '컨버전스 시대, CT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문화기술의 정체성 확립과 발전을 위해 인문학, 공학, 예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상호교류 및 공동연구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행사로 다양한 시각에서 컨버전스 현상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CT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과제를 토론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에는 판도라tv 김동희 이사가 'UCC 기술로 바라본 CT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첫 번째 기조발제를 진행하며, KAIST 이건표 교수와 다할미디어 김영애 대표가 각각 감성과학과 인문학 관점에서 컨버전스 현상을 분석한다.

이 외에도 경희대학교 최혜실 교수를 좌장으로 하고 장영철 교수(경민대학), 김하동 대표 (시지웨이브), 황민철 교수(상명대학교), 김진호 교수(공주대학교), 신광철 교수(한신대학교), 김상헌 박사(누리미디어) 등이 패널로 참여해 학제간 창조적 융합연구을 위한 전략과 방향에 대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