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인터넷 이용, 온라인게임과 미니홈피 순으로 이용

인터넷을 이용하는 국내 초등학생의 62%가 하루 1~2시간 정도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39%)이 가장 많았으며 그 뒤로 개인 미니홈피(블로그) 꾸미기(22%), 인터넷 검색(10%) 순으로 즐기고 있다는 것이 조사됐다.

3D 커뮤니티 사이트 퍼피레드가 투니버스와 공동으로 지난 10월 전국 초등학생 회원 85,99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이용 현황' 설문 조사에서 일일 인터넷 이용 시간은 1~2시간(32%)이 가장 많았으며 대부분 집(92%)에서 인터넷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으로 무엇을 가장 많이 하느냐는 질문에는 온라인 게임(39%)이 가장 많았으며 그 뒤로 개인 미니홈피(블로그) 꾸미기(22%), 인터넷 검색(10%) 순 이었다.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로는 네이버(57%)와 싸이월드(27%)가 있었으며 다양한 게임 사이트, 연예인 팬사이트, 교육관련 사이트도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조사 됐다.

이번 설문조사를 담당했던 퍼피레드 마케팅팀 정진서 팀장은 "과거 학교 운동장이나 집 앞 놀이터에서 함께 어울려 놀던 놀이문화가 인터넷 속 가상의 공간으로 옮겨왔다.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고, 학원 교육으로 자유시간이 줄어든 요즘 아이들에겐 가상세계가 놀이터가 되어가고 있다. 앞으로는 보다 역할놀이(Role Play) 중심의 체험형 서비스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