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 순위 (1월1일~6일)


신작 발매가 없어 기존 게임들의 순위 소폭 변동과 예전 게임들의 순위권 재진입이 눈에 띤 한 주였다.


NDS용 캐주얼 게임 '동물의숲'이 4주째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PS2용 시뮬레이션 게임 '슈퍼로봇대전OG외전'이 2위, PS3용 FPS 게임 '콜오브듀티4:모던워페어'가 3위를 지켰다.

|

---|---

이 외 최근 NDS 기기의 판매 지속에 따른 영향으로 레이싱 게임 '마리오카트DS'가 순위권에 재진입 했으며, 최근 Xbox 라이브 대전을 통해 다시 관심을 받고 있는 대전 액션 게임 '버추어파이터5:라이브아레나'도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이 두 게임들은 지난주 순위권에 재진입한 후 8위에 오르는 역량을 보인 NDS용 트레이닝 게임 '두뇌트레이닝DS'과 같이 당분간 순위권 내에서 선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 김성호 기자가 추천하는 한 주의 게임


4위 PS3/Xbox360 '기타히어로3:레전드오브락' / 리듬액션 / 12세 이용가 / 88,000원

락 음악 전문 리듬액션 게임 '기타히어로' 시리즈의 최신작 '기타히어로3:레전드오브락'은 기타 모양의 컨트롤러와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 하는 조명, 음향 효과를 통해 실제 연주하는 것 같은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인 게임이다. 특히 건즈앤로지즈, 롤링스톤즈, 메탈리카 등 인기 락 밴드의 음악 70여 곡도 추가됐다. 한편, 권장소비자가격은 무선 기타 컨트롤러가 포함된 가격이다.

★ 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