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 순위 (1월21일~27일)


이제 멀티 플랫폼에서 NDS는 빼놓을 수 없는 플랫폼이 되는 것일까? 발매 후 지난 5주간 NDS용 캐주얼 게임 '동물의숲'에 밀려 2위에만 머물렀던 PS3/Xbox360용 FPS 게임 '콜오브듀티4:모던워페어'가 NDS로도 발매가 되며 1위 자리에 등극했다.


하지만 PS3용 액션 게임 '진삼국무쌍5'가 뛰어난 차세대 게임기의 성능으로 한층 화끈해진 액션과 자막 한글화의 힘으로 발매와 함께 3위에 올라 '콜오브듀티4:모던워페어'의 1위 자리가 오래 갈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또한, Xbox360용 롤플레잉 게임 '로스트 오디세이'가 자막/음성 완전 한글화와 '파이널 판타지'와 '블루드래곤'의 아버지 사카구치 히로노부의 막강한 영향력을 타고 발매와 동시에 5위에 자리를 잡았다.


이 외에 신작 게임들이 대거 순위권으로 유입된 한 주였다. PS3/Xbox360용 레이싱 게임 '번아웃:파라다이스'가 8위에, NDS용 축구 게임 '피파08DS'가 9위, PSP용 축구 게임 '위닝일레븐 유비쿼터스 에볼루션 08'이 10위에 올랐다.


  • 김성호 기자가 추천하는 한 주의 게임


3위 PS3 '진삼국무쌍5' / 액션 / 12세 이용가 / 66,000원

'진삼국무쌍5'는 일기당천, 무쌍난무로 유명한 '진삼국무쌍'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게임은 기존 시리즈에 비해 화려해진 그래픽과 풍성해진 볼륨뿐만 아니라, '궁극의 액션, 궁극의 전장'을 테마로 한 연무시스템이 추가돼 한 번에 수십 명을 상대하는 특유의 재미가 극대화 됐다. 또한 각 무장별로 가진 성벽 타기, 수영 등의 특수 행동으로 패턴이 다채로워 졌으며, 이를 통해 게임 내 전략적인 요소가 한층 강화됐다.

★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