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 순위 (2월4일~10일)


Xbox360 게임 풍년이 열렸다. 3주째 1위를 수성 중인 FPS 게임 '콜오브듀티4:모던워페어'를 시작으로,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오른 3위에 랭크된 롤플레잉 게임 '로스트오디세이'와 발매와 함께 2위에 오른 액션 게임 '데빌메이크라이4'까지 1위부터 3위까지 Xbox360 게임들이 차지했다.

특히, '데빌메이크라이4'는 화려해진 그래픽 외에는 게임성에 변화가 없고, 게임 내 자막이 한글화되지 않아 판매량이 저조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으나, 이를 가볍게 무시하며 발매와 동시에 높은 순위를 기록해 시리즈 대대로 이어져온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액션 게임 '레고스타워즈:컴플릿사가' 역시 낮은 순위이기는 하지만 발매와 동시에 9위에 모습을 드러내며 순위권 내 Xbox360 게임들이 5개자리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당분간은 예정된 신작 발매가 없어 Xbox360 게임들의 강세는 어느 정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는 전반적으로 기존 게임들의 순위가 하락한 가운데, 학습 게임으로 명맥을 이어가던 NDS 게임 중 캐주얼 게임 '동물의숲'이 한 계단 올라 앞으로도 오랜 시간 순위권 내에서 '동물의숲'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김성호 기자가 추천하는 한 주의 게임


2위 PS3/Xbox360 '데빌메이크라이4' / 액션 / 청소년 이용불가 / 52,000원

스타일리시 액션의 선봉 '데빌메이크라이' 시리즈의 최신작 '데빌메이크라이4'는 차세대 게임기의 성능을 통해 더욱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해진 액션은 물론이고, 신규 캐릭터 네로와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돼 이전에 비해 즐길 거리가 많아진 점이 특징이다. 비록 게임 내 자막이 한글화되지 않아 내용을 이해하는데 무리가 있지만, 동봉된 대사 집을 통해 얼마든지 해결 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