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염깜찍 '루나온라인', 오토 프로그램 대대적 단속 돌입

'루나온라인' 내에서 오토 플레이는 이제 안 돼!

이야인터렉티브는 금일(11일),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귀염깜찍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루나온라인'에 '오토노트'를 추가, 오토 프로그램 사용자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에 나섰다.

일명 '데스노트'로 불리는 '오토노트'는 오토 프로그램 사용자로 의심되는 캐릭터명을 자신의 '오토노트'에 기입만 하면 자동으로 관련 사용자에 대한 확인 및 오토 프로그램 사용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토노트'에 이름이 적힌 게이머는 기재와 동시에 반응을 보여야 하며, 반응을 보이지 않을 경우 직접적인 제재를 받게 된다.

이야인터렉티브측의 한 관계자는 "'루나온라인' 내에서 게임의 재미를 방해하는 오토 프로그램을 근절하기 위해 이 같은 시스템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오토 프로그램 근절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루나온라인'은 1월말 시즌2를 업데이트해 게이머들로 하여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즌2는 매칭을 통한 데이트 던전, 3차 전직, 보스 몬스터, 신규맵 추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초보자는 물론 고레벨 게이머까지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루나온라인' 홈페이지(luna.eyainteracti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