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HD 영상 캡처를? APX 2500 프로세서 공개

엔비디아는 금일(12일), 윈도우즈 모바일 기반의 휴대폰에서 HD 동영상 재생 및 직관적인 3D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주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엔비디아 APX 2500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APX 2500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HD 촬영, 초고해상도 사진 이미지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720p HD 동영상 10시간 재생을 지원하는 등 뛰어난 동영상 품질 및 전력 소비량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APX 2500은 HD 720p 재생 및 캡쳐 기능 지원하고 있으며, OpenGL ES 2.0 및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3D 모바일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또한 직관적인 3D 사용자 인터페이스 가속을 위한 저 전력 3D 하드웨어 솔루션이며, 최고 100시간의 음악재생 및 10시간 이상의 HD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엔비디아의 대표 젠슨황은 "APX 2500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개인 모바일 기기를 위한 컴퓨터 혁명이 시작되었음을 알렸다. 기술의 발전이 영화 감상, 동영상 제작에서 인터넷, 3D 게임 등 최신 PC에서나 가능했던 풍부한 비주얼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가능하게 해주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모바일 기반의 APX 2500 프로세서는 차세대 스마트폰을 우리와 가장 가까운 개인 컴퓨터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