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 순위 (2월11일~17일)


NDS 게임들의 강한 영향력이 다시 발휘됐다. 그동안 학습 타이틀로 명맥을 유지하던 NDS에 새로 발매된 '포켓몬스터DP'의 펄기아/디아루가 두 버전이 발매와 함께 각각 1위와 3위에 올라 순위권 내 NDS 게임들을 다수 볼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진동 기능 추가와 자막 한글화로 관심을 끌었던 PS3용 액션 게임 '폭스소울'이 발매와 함께 2위에 올라 '포켓몬스터DP'를 견제하고 있다. 또한 PSP용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기렌의야망'이 8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1위부터 3위가 한꺼번에 바뀌며 그동안 왕좌를 차지하고 있던 멀티 플랫폼 FPS 게임 '콜오브듀티4:모던워페어'를 포함한 PS3/Xbox360 게임들의 순위가 하락됐으며, NDS용 캐주얼 게임 '동물의 숲'은 10위까지 떨어져 앞으로 얼마나 더 볼 수 있게 관심이 모아졌다.

  • 김성호 기자가 추천하는 한 주의 게임


1/3위 NDS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 / 롤플레잉 / 전체이용가 / 37,000원

디아루가/펄기아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된 '포켓몬스터DP'는 총 380여 종의 포켓몬스터가 등장해 풍성한 볼륨을 자랑한다. 특히, 전투를 통해 자신이 가진 포켓몬스터의 레벨을 올리고, 더 강력하게 진화시키는 성장 시스템으로 포켓몬스터 수집과 성장의 두 가지 재미를 모두 맛 볼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자막이 깔끔하게 한글화돼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