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 순위 (3월3일~9일)


'포켓몬스터DP'의 1위 수성이 언제까지 계속될까?

순위권 내 커다란 변동이 없는 가운데 NDS용 롤플레잉 게임 '포켓몬스터DP'의 2가지 버전 디아루가와 펄기아가 3주째 1위와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포켓몬스터DP'는 유명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를 소재로 한 게임으로 수백 종의 몬스터들을 선택해 성장 시킬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몬스터를 비롯해 NDS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게임성이 결합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기대를 모았던 Xbox360용 롤플레잉 게임 '로스트 오디세이'와 PS3/Xbox360용 액션 게임 '데빌메이크라이4'는 약간의 순위 변동만 있을 뿐 '포켓몬스터DP'의 아성을 넘진 못했다.

NDS용 학습 게임 '양손의달인'과 Xbox360용 FPS 게임 '프론트라인:최후의 자원전쟁'이 발매와 함께 5위와 6위에 랭크됐으며, NDS용 캐주얼 게임 '동물의숲'이 한 주 만에 다시 순위권에 재 진입돼 '포켓몬스터DP' '양손의달인'과 더불어 NDS 게임의 인기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한편,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된 FPS 게임 '콜오브듀티4:모던워페어'는 12주째 순위권 내 자리를 지켰다.

  • 김성호 기자가 추천하는 한 주의 게임


6위 Xbox360 '프론트라인:최후의 자원전쟁' / FPS / 청소년 이용불가 / 48,000원

Xbox360용 FPS 게임 '프론트라인:최후의 자원전쟁'은 근 미래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벌어지는 세계 전쟁을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한 방대한 맵에서 펼쳐지는 전투가 특징이다. 또한, Xbox Live를 통한 멀티 플레이를 통해 다른 게이머들과 전투를 치를 수도 있다.

★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