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TCG로 '던파' '유희왕'에 도전장 내밀다

'던파 TCG' '유희왕 TCG' 기다려라! '메이플스토리TCG'가 온다!

넥슨(대표 권준모)의 인기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 '메이플스토리 iTCG'가 오는 26일 발매된다.

'메이플스토리'는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캐주얼 롤플레잉 게임으로 동시접속자 20만 명을 꾸준히 유지하는 등 다양한 연령층의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장수 게임이다.

이번에 발매되는 '메이플스토리 iTCG'는 넥슨과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그리고 미국의 유명 보드게임 제작사 위자드 오브 더 코스트가 함께 개발한 게임으로, 게임 아이템 및 정보 등이 원작 '메이플스토리'와 연동돼 원작의 재미와 TCG의 전략적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iTCG'는 기본 카드 묶음으로 구성된 스타터세트와 몇 장의 카드로 구성된 부스터팩의 두 종류로 출시되며, 스타터세트를 구매한 게이머들에게는 '메이플스토리 iTCG' 전용 펫 1개와 게임아이템 1개, 부스터팩을 구입한 게이머들에게는 게임 아이템 1개가 지급된다. 스타터세트는 권장 소비자 가격 7,000원, 부스터팩은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iTCG'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이머들은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게임 출시를 축하하는 글을 남기거나 런칭파티 참가 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피규어 세트 및 런칭파티 초대권을, 홈페이지 내 퀴즈를 맞히면 '메이플스토리 iTCG' 스타터세트를 받을 수 있다.

넥슨의 민용재 이사는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인기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원소스 멀티유즈 사업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활기를 띄고 있어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메이플스토리 iTCG'도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메이플스토리 iTCG' 출시로, 지난해 11월 발매된 '던전앤파이터 TCG'와의 온라인에 이은 오프라인 대결과 오는 4월 중 NDS로 발매 예정인 기존 TCG 최강 '유희왕'과의 TCG 삼파전에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

---|---

이번 '메이플스토리 iTCG'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이플스토리 iTCG' 홈페이지(www.maplestory- itc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