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 순위 (3월10일~16일)

이번 주는 NDS용 롤플레잉 게임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가 다시 한 번 자리를 맞바꾸며 왕좌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PSP용 리듬액션 게임 '파타퐁'의 약진이 돋보인 한 주였다.


4위에 랭크된 '파타퐁'은 오랜만에 등장한 한글화된 PSP 게임이라는 점과 따라 하기 쉬운 단순한 리듬,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아 순위가 상승된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PS3/Xbox360/NDS로 발매돼 13주째 순위권 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FPS 게임 '콜오브듀티4:모던워페어'는 오랜만에 2계단 오른 6위에 랭크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NDS용 학습 게임 'DS 안력트레이닝'이 순위권에 재진입해 순위권 내 NDS 게임들이 5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플레이스테이션, Xbox360 게임들이 상대적으로 부진하고 있지만, '아미오브투' 같은 다양한 신작 게임들의 발매가 예정된 만큼 다음 주부터 치열한 순위 싸움의 전개가 예상된다.


  • 김성호 기자가 추천하는 한 주의 게임


7위 NDS '양손의 달인' / 학습 / 전체 이용가 / 37,000원

지난주 발매된 NDS용 학습 게임 '양손의 달인'은 '매일매일 DS 두뇌트레이닝' '시치다식 우뇌단련 수퍼브레인'과 같은 두뇌 발달 학습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잘 사용하는 손과 그렇지 않은 손을 각각 설정하고, 간단하게 스크린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트레이닝을 통해 양손의 균형을 맞춰 좌뇌와 우뇌 모두를 발달시킬 수 있다. 춘곤증으로 나른해지는 봄, '양손의 달인'을 통해 두뇌를 발달시켜 업무, 학습 능률을 올려보면 어떨까?

★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