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공박’, 신규 캐릭터 추가와 업데이트 실시

최호경

SK텔레콤(대표 김신배)과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한 족구 온라인 게임 '공박'에 신규 캐릭터 추가와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9레벨 이하의 초보 게이머들이 보다 쉽게 공박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입장한 방에서 공격, 도움, 수비 중 한가지 포지션을 선택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훈련생 스킬을 추가했다. 아울러, 친선 경기장과 컴퓨터와의 대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게임머니와 경험치도 상향 조정됐다.

이 외에도, 신규 캐릭터 '레이나'와 함께 기존 캐릭터 및 신규 캐릭터의 의상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되고 게이머의 편의성을 강조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이머가 직접 레이나의 의상을 디자인해 응모하는 '레이나 의상 공모전'과 캐릭터를 사용한 후의 감상평 및 후기를 등록하는 '레이나 사용 후기 이벤트'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선정된 게이머들에게는 PSP, MP3, 공박 족구공 등의 경품을 선사할 계획이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공박 동호회 토너먼트 대회'가 개막된다. 이번 대회는 오는 20일부터 공박 내 친선 경기장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최종 결승이 29일 펼쳐진다.

엔트리브의 김용대 부장은 "공박은 간단하지만 액션과 특유의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하지만 조작의 타이밍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초보 게이머들과 아직 족구가 생소한 게이머들이 쉽고 간편하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업데이트 및 동호회 토너먼트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ongba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박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