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TCG' 입상자 2명, 멘사 테스트 합격

네오플(대표 허민)은 자사의 인기 액션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를 소재로 한 '던전앤파이터 TCG'(이하 던파TCG)의 마스터즈대회에서 수상한 상위 입상자를 대상으로 한 멘사테스트에서 2명이 합격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멘사테스트는 상위 2%의 IQ를 가진 사람들의 국제적인 모임 멘사의 회원이 될 수 있는 테스트로, 테스트를 통해 전 인류대비 상위 2% IQ를 기록하면 멘사의 회원이 될 수 있다.

네오플에서는 이번 멘사테스트에 '던파TCG 마스터즈대회' 상위 입상자 중 박용희 군과 이종명 군 2명을 선정해 응시토록 했으며, 테스트 결과 2명 모두 IQ 156 이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멘사테스트에 합격했다.

멘사테스트에 합격한 두 명은 "'던파TCG를 통해 멘사테스트를 보게 돼 기쁘다"며 "TCG는 단순 놀이가 아니라 지적 능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게임"이라고 말했다.

이어 네오플의 한 관계자는 "'던파TCG'는 단순 카드게임이 아닌 Brain Sports다. 두뇌를 빠르게 회전시켜 전략적으로 전술을 세워야 하며, 이에 '던파TCG 마스터즈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멘사테스트를 진행했다"며 "테스트에 참가한 게이머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던파TCG'를 플레이함으로써 두뇌개발에도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네오플은 '던파TCG 마스터즈대회' 입상자 중 나머지 6명에 대해서도 2차 멘사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던파TCG' 홈페이지(www.dftc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