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2009’, 중국 청두에서 개최

WCG 조직위원회는 오는 'WCG 2009'의 그랜드 파이널 개최 도시로 중국 청두시를 선정했으며, 오는 4월23일 청두에서 조인식을 갖는다고 8일 밝혔다.

청두는 시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그랜드 파이널 개최 장소와의 접근성 및 방송을 위한 원활한 네트워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다른 7개 후보 도시들을 제치고 'WCG 2009' 호스트 시티로 최종 선정됐다.

또한 청두는 2,300여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는 중국 쓰촨성의 중심 도시로, 매년 주요 국제대회를 포함한 12개 이상의 e스포츠 행사가 열리고 있으며, 중국 최초로 온라인게임 심판을 양성하는 도시이자 세계에서 활약 중인 프로 게이머들이 함께 하는 중국 e스포츠의 중심 도시이다.

'WCG 2009' 그랜드 파이널이 청두에서 개최됨으로서 중국은 한국, 싱가포르, 이탈리아, 미국, 독일 등에 이어 세계 최대의 게임 축제인 WCG의 9번째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하는 6번째 국가가 되었으며, 아시아에서는 한국, 싱가포르에 이어 3번째 개최국이 되는 영예를 안았다.

청두시 거홍린 시장은 "WCG를 2009년 청두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WCG 개최를 기회로 청두의 e스포츠 산업 발전을 촉진 시키는 것은 물론, 전세계의 디지털 문화 산업의 발전을 위해 청두가 협력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WCG 주관사인 인터내셔널사이버마케팅 김형석 사장은 "중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e스포츠가 성장하고 있는 무한한 잠재국이며, 그 중에서도 청두는 e스포츠 대회를 유치하기에 최적의 도시라고 생각했다"며 "WCG 2009는 청두를 통해 게이머들과 e스포츠 팬들에게 세계 최고의 게임대회라는 명성에 걸맞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3월부터 'WCG 2008' 그랜드 파이널을 위한 각 국가별 대표 선수 선발 예선전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시작되었으며 'WCG 2008' 그랜드 파이널은 11월5일부터 9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