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 순위 (4월14일~20일)

이번 주, NDS용 신작 게임들이 대거 순위권에 등장하며, 타 플랫폼 게임들이 약세를 보였다.


발매와 함께 3위를 차지한 NDS용 시뮬레잇녀 게임 '주타이쿤2'를 시작으로, 5위 액션 게임 '원피스 기어 스피릿', 7위 액션 게임 '팩큰볼'까지 순위권 내 NDS용 게임들이 7개자리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

---|---

이러한 NDS 게임들의 인기는 발매가 코앞으로 다가온 Wii의 영향으로 닌텐도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에 대한 영향으로 예상된다.

한편, 다음주에는 Wii 발매와 함께 5월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성수기를 노린 다양한 게임들의 발매가 예정돼있어 다양한 순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김성호 기자가 추천하는 한 주의 게임


3위 NDS '주타이쿤2' / 시뮬레이션 / 전체 이용가 / 38,000원

자신이 원하는 대로 동물원을 만들어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주타이쿤2'는 단순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넘어 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접할 수 있는 게임이다. 또한, 사자와 코끼리 같은 일반적인 동물들 외에 각종 희귀동물과 지금은 멸종된 공룡, 상상 속의 동물 유니콘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으며, 무선 네트워크 대전을 통해 다른 게이머와 누가 더 멋진 동물원을 만드는지 겨뤄볼 수도 있다.

★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