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 순위 (4월21일~27일)

이번 주는 Wii의 대공습이 시작된 한 주였다.


지난 26일 정식 발매된 닌텐도의 거치형 게임기 Wii의 발매와 함께 Wii용 게임들이 대거 순위권에 진입했다. 1위 스포츠 게임 'Wii 스포츠'를 비롯해 리모콘 조작 입문 게임 '처음 만나는 Wii 팩'은 지난주 1, 2위를 차지했던 PSP용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 G'와 NDS용 액션 게임 '젤다의전설 몽환의 모래시계'를 제치고 새로운 닌텐도 왕조를 열었다.

이와 함께 6위부터 8위까지도 모두 Wii 게임이 차지하며 10위권 내 Wii용 게임들이 5개 자리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앞으로도 Wii 게임들의 발매가 예정돼있어 당분간 타 플랫폼 신작들의 순위권 진입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Wii가 아닌 플랫폼 게임으로는 PS3용 골프 게임 '핫 샷 골프'가 발매와 동시에 5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핫 샷 골프'는 '모두의골프' 북미 버전으로, 원작과는 다른 디자인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점이 특징이다.

  • 김성호 기자가 추천하는 한 주의 게임


1위 Wii 'Wii 스포츠' / 스포츠 / 전체 이용가 / 37,000원

Wii 리모컨을 이용해 테니스, 야구, 볼링, 골프, 복싱 등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Wii 스포츠'는 간단한 조작성과 함께 실제 몸을 움직이며 운동과 게임을 함께 하는 점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을 많이 해 툭 튀어나온 아랫배와 굵어진 허벅지를 자랑하는 게이머들에게 'Wii 스포츠'는 몸매관리를 도와줄 효자 게임.

★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