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소리 & 컬러링 주간 순위(6월1일~6월7일)


벨소리 차트가 6월 첫째 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순위쟁탈전을 벌이기 시작했다. 현재까지는 1위는 여전히 MC몽의 '서커스'가 차지하고 있지만 아름다운 음색으로 다져진 남성 그룹 SG워너비의 신곡 '라라라'가 지난주에서 한 계단 순위 상승 시키며 1위를 뒤쫓고 있다.

1위를 내준 후 하락세를 타고 있는 에픽하이의 'One'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하락했으며, 인기 프로 '우리 결혼했어요' 신상커플 크라운제이와 서인영이 부른 'Too much'가 2계단 상승하며 기세를 펼쳤다.

또한 6월 시작과 동시에 등장한 신곡들이 다수 있다. 먼저 제니퍼로페즈의 'Brave'는 진입과 동시에 8위를 차지했으며, 다섯 명의 여성 멤버로 구성된 원더걸스의 신곡 'So Hot'이 9위를, 장윤정의 '사랑아'가 10위에 랭크됐다.


한주간의 유행을 엿볼 수 있는 UCC 벨소리 베스트 10은 1위를 MC몽의 '서커스'가 차지했으며, 그 뒤를 '슬픔을 참는 세 가지 방법', 그리고 '우리 결혼했어요'의 다시 돌아온 커플 알렉스와 신애의 'Romeo&Juliet'가 차지했다. 하지만 전주만 해도 상위권 순위를 장악하고 있던 '우리 결혼했어요'의 UCC 벨소리들이 대부분 순위권 밖으로 밀려나 조금은 인기가 떨어진 것이 아닌가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컬러링 베스트 10에는 '우리결혼했어요'의 크라운제이&서인영 커플이 부른 'Too much'가 차지했으며, 빠르게 인기 상승 중인 원더걸스의 신곡 'So Hot'도 2위를 지켰다. 그 뒤는 SG워너비의 '라라라'가 그리고 박정현의 피처링으로 잘 알려진 MC몽의 '죽도록 사랑해'가 4위를 지켰다. 순위에 새롭게 진입한 V.O.S의 'Beautiful Life'도 눈길을 끌고 있다.

  • 본 자료는 모바일 전문 포털 '모키'(www.mokey.co.kr)에서 자사의 회원들과 컬러링 전문 업체 코원, 원음 벨소리 서비스 업체 팅벨닷컴 등의 판매통계를 조사해 이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