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RPG '드래곤로드' 시리즈 150만 돌파

넥슨모바일(대표 권준모)은 모바일 액션 RPG '드래곤로드EX'가 6월 중순 기준으로 누적 다운로드 50만을 돌파해 전작과 합쳐 총 150만을 기록했다고 금일(26일) 밝혔다.

드래곤로드는 지난해 2월 첫 선을 보였으며 후속작인 '드래곤로드EX'는 올해 2월 출시됐다. 특히 드래곤로드EX는 출시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 3월1일 하루 2만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다.

전작은 남성을 주인공으로 내세웠지만 후속작은 여성 엘프 마법사 '레이나'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점도 인기 요인으로 분석됐다. 또한 게임은 싱글 플레이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플레이 방식을 지원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넥슨모바일 서일성 실장은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흥행에 성공함에 따라 드래곤로드는 넥슨모바일을 대표하는 인기 시리즈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인기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게이머들의 성원에 감사를 드리며 최근 차기작 개발에 돌입했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모바일은 '드래곤로드EX' 5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으로 6월26일부터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에 네트워크 아이디를 생성하거나 축하 덧글을 남기는 게이머에게 추첨을 통해 최신 게임기, 모자, 용비늘 아이템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