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EA코리아, 하반기 한글화 게임 10개 이상 출시

김동현

매년 다양한 게임들이 국내 시장에 출시되지만, 이중 국내 언어로 만날 수 있는 게임은 그리 많지 않다. 이는 불법 복제나 중고 판매 등 여러 가지 난항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다. 하지만 그래도 몇몇 업체는 꾸준히 게이머들이 자국 언어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EA코리아에서 하반기 출시할 타이틀 중 자막 한글화 발매되는 타이틀은 약 10개 정도. 정식 발매하는 타이틀 중 약 30퍼센트 수준으로 로컬라이징해 발매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약 5~10퍼센트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EA코리아의 한글화 비율은 상당히 높다.

먼저 9월7일 출시되는 우주 창조 시뮬레이션 게임 '스포어'가 있다. 이 게임은 전 세계 게임계 3대 거장으로 알려진 윌 라이트의 신작이라는 점과 미생물에서부터 은하계 모든 행성들을 움직이는 거대한 세력까지 게이머가 직접 창조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 타이틀은 PC, 닌텐도DS 모두 한글화 된다.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피파' 시리즈의 최신작 '피파09'도 PS2, PSP 버전을 제외한 PC, Xbox360, PS3, 닌텐도DS 모든 플랫폼이 자막 한글화돼 출시된다. '피파09'는 전작인 '피파08'보다 늘어난 모션과 자연스럽게 변경된 물리엔진, 세계 유명 구단들의 라이센스를 도입, 전작과는 차원이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이미 선행 공개된 게임쇼에서 '피파09'의 평가는 상당히 높아 국내에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11월에는 두 개의 타이틀이 한글화돼 정식 발매된다. 전략 시뮬레이션 시리즈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커맨드앤컨커 레드얼럿3'이 자막 한글화돼 발매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레드얼럿'의 7년 만에 등장한 공식 후속작으로, 고해상도의 그래픽과 다양해진 전술, 근미래 병기들의 참전돼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본다.

또한 야마카시 액션 '미러스엣지'는 PC, PS3, Xbox360용 모두 자막 한글화돼 출시된다. '미러스엣지'는 '배틀필드' 시리즈로 유명한 다이스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1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야마카시로 잘 알려진 '프리런닝'을 소재로 도심 속에서 감시자들의 눈을 피해 정보를 전달하는 '페이스'의 활약을 그리고 있다.

이 외에도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Wii용 '심시티 나만의 도시'와 '마이심즈 심들의 왕국' PS3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등도 자막 한글화돼 국내 게이머들을 만날 예정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기대를 모은 '데드스페이스'와 '니드포스피드 언더커버' '레프트4데드' '반지의 제왕 컨퀘스트' 등은 한글화에서 제외됐다. 특히 '데드스페이스'는 Xbox360 버전이 한글화될 예정이었지만, EA의 사정으로 인해 한글화 리스트에서 빠졌다.

EA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EA코리아는 게임을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꾸준히 양질의 타이틀을 한글화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더욱 많은 타이틀을 한글화해 게이머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