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포럼-청강대, '국가 소프트파워 강화를 위한 실천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문화산업포럼(www.cforum.or.kr)과 청강문화산업대학(학장 이수형, www.ck.ac.kr)이 공동으로 오는 10월1일(수) 오후 6시, 서울 프라자 호텔 22층 루비홀에서 '국가 소프트파워 강화를 위한 실천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교육, 문화, 국가브랜드 등 소프트파워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소프트파워 관련 정책들의 효과적인 실천방안이 논의될 예정인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가 소프트파워 강화를 위한 실천전략'이라는 대주제를 놓고 크게 3개의 발제가 이뤄진다.

제1주제는 신성장동력 개발과 문화품격의 제고 차원에서 개발되어 온 ''콘텐츠 코리아' 강국 실현을 위한 전략'이다. 발제는 콘텐츠코리아 위원이자 단국대 교수인 유해영 교수가 맡게 되며, 콘텐츠 강국으로서 한국의 잠재력을 재조명하고 문화역량 강화를 위한 실제적인 대안들을 고찰한다.

제2주제는 '국가브랜드 강화를 위한 전략적 방향'이다. 김유경 한국외국어대학 교수가 발표하며, 경제수준에 걸맞는 국가브랜드 제고 방안에 관해 심도 깊게 논의하게 된다.

제3주제는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방안'으로, 백순근 서울대 교수가 발제를 맡아 토론을 진행한다.

각 주제 발제가 끝나면 이장우 경북대 교수의 사회로, 미래기획단 주형환 부단장, 고석만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장, 김낙중 문화체육관광부 과장, 고정민 삼성경제연구소 소장, 청강문화산업대학 이병민 교수가 토론자로 나서, 임태희 한나라당 정책위의장과 함께 소프트파워 강화를 위한 종합 토론을 진행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