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아기자기한 느낌의 새로운 RTS

rain

컬쳐스 2

컬쳐스2의 패키지 전면부를 보면 매우 귀여운 캐릭터 4명이 (일본식이 아니라 미국식의 귀여움. ^^) 이 게임을 사달라는 의미의 애교 어린(?) 시선을 보내고 있고, 캐릭터 윗부분에는 용이라고 하기에는 좀 뭐하고 이무기 비스무래 한 녀석이 이 게임 안사면 죽어라고 말하고 있는 듯한 강렬한 시선을 보내고 있다.
패키지의 날개를 열어 보면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겠지만 통칭 찍찍이라고 하는 것이 날개를 고정하고 있어 날개가 찢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상체와 하체의 언밸런스가 돋보이는 인상 좋게 생긴 바이킹이 게이머를 반기고 옆에는 달마시안 강아지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강아지가 멋들어 지게 인쇄되어 있다. (점만 없지 표정이 101마리 달마시안 애니메이션에 나온 어린 강아지와 너무 똑같다.)
패키지 안쪽을 열어보면 게임 CD와 매뉴얼이 들어있다. 먼저 게임CD를 보면 CD 커버가 없어 어딘지 모르게 싸구려 티가 난다. 게다가 시디키가 CD 케이스 전면에 부착되어 있어, 시디키의 분실 위험도 커보인다. ( CD커버가 없는 CD 케이스라면 별로 애정이 가지 않을테니... ) 이에 반해 매뉴얼은 대단히 충실한 편이다. 글씨가 좀 작아서 읽기 힘들다는 점만 빼면 내용도 충실하고 종이질도 좋아서 대단히 만족스럽다. (거의 공략수준이다.)
컬쳐스2의 패키지는 충실한 매뉴얼 때문에 그런대로 괜찮은 느낌을 주는 편이다. 하지만 무성의한 게임CD가 그 가치를 많이 떨어뜨리고 있다. 정품의 가치는 여러가지 보너스 상품뿐만 아니라 이런 사소한 것에서도 난다는 점을 알아줬으면 한다.

: 컬쳐스2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