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많은 불법 다운 로드된 게임은 무엇?

해외 유명 공유 사이트에서 자신의 프로그램을 통해 가장 많은 불법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 순위를 밝혔다. 불법 다운로드 횟수에 따라 순위를 매긴 이 순위는 올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게임들만 선정했으며, 출시일이나 기타 다른 여건은 반영하지 않았다.

2008년 가장 많은 불법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게임은 EA의 창조 시뮬레이션 게임 스포어가 뽑혔다. 윌 라이트의 4년만의 신작이라는 점과 무한에 가까운 창조 기능, 다양한 장르가 혼합된 게임 플레이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은 게임이다. 이 게임은 다운로드 횟수만 1백7십만 건을 기록했다.

2위에는 1백1십만 건을 다운로드된 윌 라이트의 심즈2가 차지했다. 생활 자체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심즈2는 다양한 확장팩과 자체 제작 아이템들을 활용해 반복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 수치는 심즈2 오리지널 외에도 다수의 확장 팩들까지도 합쳐 나온 수치다. 심즈2는 18개의 아이템, 확장 팩을 보유하고 있다.

잠입 액션 게임 어쌔신 크리드가 3위를 차지했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다수의 사람들이 한 번에 등장해 실제 중세 시대의 마을을 보는 것 같은 느낌과 사실적인 전투, 잠입의 재미를 최대로 살린 게임성 등으로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어쌔신 크리드는 1백만 건 다운로드 됐다.

이 외에도 4위에는 EA의 FPS 게임 크라이시스, 5위에는 커맨드 앤 컨커3, 6위에는 콜 오브 듀티4, 7위에는 GTA 산안드레아스, 8위는 폴아웃3, 9위에는 파 크라이2, 10위는 프로 에볼루션 사커 2009(위닝 일레븐 2009)가 차지했다.

한편, 이번 불법 다운로드 횟수 중 가장 많은 수치를 차지한 국가는 중국이 차지했으며, 유럽과 북미가 상위권을, 한국은 5위를 차지해 여전히 불법 다운로드 국가라는 오명을 벗지 못했다. 특히 한국은 상대적인 인구 비율 수치로는 가장 많은 불법 다운로드를 기록한 나라로 꼽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