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당신의 IT선물 센스는 어느 정도 일까?

어느 덧 2008년도 몇 주 밖에 남지 않았다. 한해를 마무리하기 위해 연말 정산이나, 불우이웃 돕기, 또는 새해 각오 등을 하기 마련. 하지만, 까먹지 말아야 할 것은, 한 해 동안 도움을 준 고마운 분들에게 인사를 드려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남들에게 주는 선물을 구매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주변 지인과 애인,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그리고 센스 있는 평가를 받을 수 있는 IT 기기 선물들은 무엇이 있을까. 게임동아에서 선물하기 좋은 IT 기기를 엄선해봤다.

  • 게임에 푹 빠져 지내는 친구, 또는 후배들에게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게임을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주변기기들이 인기다. 대표적으로는 조이스틱이나, 게이밍 키보드 & 마우스, 그리고 다양한 곳에 쓸 수 있는 HD 모니터 등을 들 수 있다.

먼저 휴대성과 성능, 그리고 다양한 쓰임새를 가진 조이스틱 사이보그 엑스 스틱은 그동안 나온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에 걸맞은 거대한 형태가 아닌, 필요 여부에 따라 조립, 또는 변형을 해 다양한 용도를 쓸 수 있도록 한 조이스틱이다. 특히 크기 때문에 보관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한 점과, 사용자가 자신의 팔이나 손 크기, 그리고 사용 여부, 게임에 따라 조이스틱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끈다.


국내 진출을 한 주변기기 스틸 시리즈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Qck 마우스 패드도 괜찮은 제품이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 한 번 써보면 쉽게 버릴 수 없는 손맛을 전해 주는 이 마우스 패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을 즐길 때는 물론, 평소에 마우스를 자주 쓰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다. 이 제품은 게임을 즐기는 동안 손에 부담을 줄여주고, 좀 더 안정적으로 마우스를 쓸 수 있도록 해,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피로감을 덜 느끼게 된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MS에서 출시한 사이드와인더 게임용 키보드 & 마우스를 추천한다. 기존 키보드의 고정관념을 탈피한 분리형 키보드와 3단계 속도 조절 버튼과 9개의 버튼으로 어떤 게임에서든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키보드의 경우 숫자 키패드 부분을 불리해 오른쪽 또는 왼쪽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펑션키를 지원해 게임에 어울리는 최적화된 조작을 쓸 수 있도록 해준다.


29만 원대의 가격으로 조금 부담스럽지만, 큰맘 먹고 선물할 것이라면 벤큐에서 Full HD 모니터 T2200HD가 좋다. 22형과 24형으로 나오는 이 제품은 Full HD 16:9 시리즈는 PS3, Xbox360, 블루레이 영화 등 1080p 콘텐츠를 감상 시 픽셀이 1:1 매칭 되어 칼 같은 선명함을 보이고, 블랙바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16:10 에 비해 5%이상 큰 화면으로 디스플레이 된다. 특히 차세대 게임기를 모니터나 일반 TV에서 즐기고 있는 사용자에게 좋다.


  • 매일 바쁜 직장 동료나 상사에게

정신없게 출근하고, 일하다보면, 어느새 점심시간. 간단한 식사 후에 다시 업무가 밀려들고, 야근과 회식이 겹치다보면, 여유를 쉽게 찾기 못하게 되는 것이 직장인이다. 이런 직장인들에게는 어떤 선물이 좋을까.

먼저 퇴근길에 짬짬이 TV를 볼 수 있게 도와주는 MP4 플레이어 M1T를 추천한다. 비싼 가격과 큰 크기 때문에 다소 불편할 수 있는 PMP보다 가벼우면서도, 최근 추세에 맞게 지상파 DMB를 지원, TV, 영상, 음악, e-Book 등 다양한 소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용량은 16GB와 8GB로 구분되고, 풀 터치스크린 방식의 3.5인치 넓은 광시야각 TFT LCD를 탑재해 작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혹시 영상을 추가하거나, MP4 플레이어를 처음 접해본 상사에게는 지상파 DMB가 주 기능인 플레이고X9가 좋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지상파 방송에 최적화된 3.5인치 초고화질 1,670만 컬러 TFT-LCD 영상을 접할 수 있으며, 큰 소리에도 음이 갈라지지 않는 고급 스피커가 내장돼 넓은 야외 공간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작으면서도 다양한 쓰임새를 찾는 사람이라면 아이리버 엔비 미니를 추천해보는 것이 어떨까. 3.5인치의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은 PMP 같은 다양한 성능은 물론, 내비게이션 역할까지 할 수 있다. 엔비 미니는 최대 2시간 30분가량 지속되는 내장 배터리로 차량 외부에서도 자유롭게 휴대가 가능하며, 외장메모리를 최대 8GB까지 지원해, 음악의 경우 최대 1400곡을 넣어 청취할 수 있다.


19.8mm의 얇은 두께로 4.3인치의 와이드 LCD, 보다 강력해진 CPU, 펜타크래프 방식의 키보드를 채용했으며 동영상, 플래시, PDF문서, mp3플레이어, 이미지 뷰어, E-BOOK, 보이스레코더, 라디오 등의 기능이 가능한 전자사전 누리안 X-35도 연말 선물로 괜찮다. 이 제품은 최대 13개국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국어 변환과, 다양한 예시와 필요에 따라 쓸 수 있는 여러 문장들이 지원돼 문서 작성과 외국 여행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