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한국군은 헤일로에 나오는 스파르탄군이다?

'외계 종족이 쳐들어와도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다?'

한 해외 언론에서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한국군의 동계 전투복이 번지스튜디오가 개발한 FPS 게임 헤일로 시리즈의 군 부대, 스파르탄과 흡사하다는 기사(원 기사명 : Korean Troops developing 'Spartan-esque' Armor)를 공개,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헤일로 시리즈는 MS에서 발매한 3부작 FPS 게임으로, 비디오 게임기에서 FPS 게임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과 영화 같은 스토리, 다양한 멀티플레이 기능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게임이다.

해외 언론에서는 해당 기사에 헤일로 시리즈에 등장한 가상의 부대 스파르탄과 한국군의 동계 전투복이 매우 흡사하다고 칭하며, 상세한 기술과 특징 등에 대해 나열해놨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K-11 무기는 실제로 5.56mm 나토탄과 20mm 유탄발사, 레이저 조준기와 열추척 시스템 등을 장착한 신 무기다.

또한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과 네트워크 시스템, GPS가 장착된 헬멧 등을 장착한 점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했다.

기사를 작성한 Janessa는 "아마 코버런트가 쳐들어와도 한국은 스파르탄 못지않은 대단한 부대를 보유해 안전할 것"이라고 재미있는 평가를 내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