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게임천국3, 캐릭터 사탕 잘 나가네

컴투스(대표 박지영)는 자사에서 개발한 '미니게임천국3'의 캐릭터를 활용한 사탕 등의 제품 판매율이 대폭 상승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컴투스와 청우식품은 '미니게임천국3'의 캐릭터를 활용한 과자 및 사탕 등의 제품 출시에 대한 계약을 맺고,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3종을 지난 11월부터 판매했다.

청우식품 측에 따르면 "미니게임천국3의 캐릭터를 활용한 '스타팝스', '울트라짱', '주노캔디'의 판매량이 지난 해 동월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전했다. 특히 "'스타팝스'는 판매량이 무려 60%가 늘었고 '울트라짱'은 28%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하며 게임 캐릭터 활용에 대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미니게임천국3 인기에 힘입어 캐릭터를 사용한 제품에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며 "이전에 다른 유명 캐릭터를 활용했을 때보다 신선함이 돋보인다는 평이 많고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이후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상승한 것을 확인했다"고 이야기했다.

컴투스는 이번 미니게임천국3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출시와 호응을 바탕으로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에 의미를 두고 원소스멀티유즈의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 해 나갈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