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이명박 대통령 발언으로 'GP2X WIZ' 관심

김남규

이명박 대통령 때문에 게임파크홀딩스에서 개발중인 국산 휴대용 게임기 GP2X WIZ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4일 경기도 과천 지식경제부를 찾아가 "요즘 초등학생들이 닌텐도 게임기를 많이 가지고 있던데, 우리도 같은 것을 개발해볼 수 없느냐"고 한 발언 때문에 국내 기술로 개발되고 있는 휴대용 게임기인 GP2X WIZ가 그 희망을 실현시켜줄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것.

GP2X WIZ는 ARM9 533Mhz CPU와 2.8인치 AMOLED 터치 스크린, 2000mAh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해 NDS나 PSP 등 지금까지 나온 휴대용 게임기 중 최고의 하드웨어 성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GP32와 마찬가지로 오픈 소스 정책을 펼쳐 게이머들이 누구나 쉽게 GP2X WIZ용 게임을 개발할 수도 있다는 점도 강점. 이번 기기는 휴대용 게임기 분야에서는 처음으로 플래시 게임도 지원한다.

이명박 대통령의 발언과 GP2X WIZ를 바라본 네티즌 대다수의 의견은 이런 게임기가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정부 자원에서 지원을 펼쳐야 한다는 것.

게임동아에서 GGam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조한은씨는 "정부에서 적극 지원해 주어야할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더이상 게임기를 구매하는 우리의 주머니가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오랜시간 노력해온 게임파크홀딩스의 저력에 힘을 보태줬으면 좋겠네요!"라고 말했다.

다만, GP2X WIZ의 부족한 라인업을 지적하며, 소니와 닌텐도의 라인업과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는 점을 지적하는 네티즌들도 많았다.

이번 사건은 해외 언론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1UP, 게임스파이 등 게임 전문웹진에서는 이명박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일이나 자국에서 개발되고 있는 것에 대한 관심이 부족한 것이 아쉽다"고 발언했다.

또한, 게임파크홀딩스의 도전은 꽤나 매혹적인 일이나 현재 콘솔 시장의 상황을 볼 때 새로운 진입자가 뛰어들기 쉽지 않을 것이라는 다소 부정적인 견해를 보인 곳도 있었다.

한편, GP2X WIZ는 현재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며, 오는 3월에 18만9000원의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GP2XWIZ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