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아마존, ‘게임 시장에 눈독’ 게임 다운로드 판매개시

지난해 말 게임서비스 포털 리플렉시브엔터테인먼트(Reflexive Entertainment)를 인수한 아마존 닷컴이 게임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고, 최근에는 게임 다운로드 판매 서비스를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

아마존 닷컴은 캐주얼게임을 중심으로 6.99∼9.99$란 저렴한 가격으로 게임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아직 정식 서비스가 아닌 베타서비스란 이름으로 게임의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Action, Adventure, Card & Casino, Puzzle, Shooter, Simulation, Strategy로 분류되어 총 600여 가지에 이르는 게임이 구비되어 있다.

모든 게임은 다운로드를 받기 전에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도 준비되어 있어, 게이머들은 가격적인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미국의 게임업계는 "현재 아마존의 게임 다운로드 판매는 캐주얼게임에 집중되어 있으나 게임 판매가 순조로울 경우, 다른 장르의 게임도 판매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며 "하지만 차후 다른 장르의 게임의 다운로드 판매가 진행된다면 아마존의 자금력을 앞세운 시장변화도 예상해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