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입대 박태민, 입대 전 마지막 모습 공개

프로게이머 박태민의 공군 입대 전 모습을 밀착 취재한 특별한 프로그램이 전파를 탄다. 온게임넷(대표 김성수)이 오는 20일 밤 9시, 리얼 로드 차량 토크쇼 '스타 7224'에서 '박태민 군 입대 특집'을 방송하는 것.

'운영의 마술사'란 닉네임을 가진 박태민은 e스포츠가 태동하기 시작한 지난 2000년에 프로게이머로 데뷔했으며 2004년 '아이옵스 스타리그 2004'에서 3위, 'EVER 스타리그 2005'에서 4위를 차지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며 팬들로부터 '운영의 마술사'란 닉네임으로 불렸다. 이와 비슷한 시기에 크게 활약한 박성준과 함께 '양박'으로 불리기도 했다. 2005년 3월에 G.O.(현 CJ)에서 'SK텔레콤 T1'으로 이적했으며 최근 e스포츠병에 지원하여 합격, 2월16일 공군에 입대했다.

이 날 스타 7224에서는 입대 4일 전, MC 김정민과 만난 박태민의 솔직담백한 이야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공인 셋팅 시간 및 대기 PC 도입 등의 제도를 정착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박태민이 10년간의 프로게이머로서의 삶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다. 이어 MC 김정민과 밥 내기 실탄 사격 대결을 펼친 즐거운 시간도 방송된다. 또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박태민의 수준급 노래 실력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군입대로 대학교 졸업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박태민은 자신의 모교인 아주대학교를 방문, 빌린 학사모를 쓰고 팬들과 함께 이른 졸업식을 치르기도. 박태민은 "대학교 입학식에도 참석을 못했었는데, 군 입대 때문에 졸업식도 참석할 수 없어 너무 아쉬웠다"며 "이렇게나마 학사모를 써 볼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