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국내 제패' 아이온, 日서비스 성공할까?

최호경

아이온의 일본 클로즈베타 테스트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엔씨재팬은 6월5일부터 6월11일까지 아이온의 첫 클로즈베타를 실시하며, 클로즈베타 테스터 2,000명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비디오게임 강국인 일본에서 첫 클로즈베타부터 2,000명을 상대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은 다소 이례적이다. 이미 국내의 많은 온라인게임사들이 일본 게임시장에 진출한 바 있지만, 여전이 일본 게이머들은 비디오게임이나 휴대용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와 같이 몇 천명단위의 베타테스터 모집은 이뤄지지 않았다.

하지만 아이온은 국내에서 큰 히트를 기록했고 이어진 중국 서비스도 초반부터 호조를 보이고 있어, 일본 게이머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 때문에 엔씨재팬은 당초 1,000명 수준으로 진행하려 했던 클로즈베타 테스트의 인원을 2배로 늘려 2,000명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아이온의 일본 홈페이지에도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며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온 홈페이지는 국내와 같이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게임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와 아기자기한 내용을 담고 있는 다양한 블로그 만화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아이온의 게임명을 절묘하게 패러디한 영상 '아이 온 에어(i-on air)'도 새롭게 선보였다.

현재, 아이온은 국내PC방 순위에서 20주 이상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만에 육박하는 동시접속자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아이온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