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비', '카트라이더' 러시아 지역 진출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러시아의 온라인게임 퍼블리셔 '이노바시스템즈(Innova Systems)'와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대표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비엔비(이하 비엔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를 러시아와 독립국가연합(CIS) 전 지역에서 서비스한다고 금일(17일) 밝혔다.

넥슨은 다년간 쌓아온 해외서비스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60개국인 넥슨의 해외진출국 수는 이로써 71개국(독립국가연합 10개국 포함)으로 늘었다.


비엔비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대만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주얼 게임으로, 물풍선을 사용해 상대를 공격하는 아케이드 방식의 대전게임이다. 특히 2004년 중국에서 70만 명의 최고 동시접속자수를 기록, 단일국가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으며, 대만과 베트남에서 각각 최고동시접속자수 15만, 6만을 기록하는 등 아시아 시장에서 탄탄한 인기를 자랑하며 캐주얼 게임의 터줏대감으로 자리잡았다.

카트라이더는 국내에서 전국민의 3분의 1인 1,700만 명이 즐기는 명실상부한 국민 게임으로, '다오'와 '배찌'등 '비엔비'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온라인 레이싱게임이다. 현재 중국, 태국, 대만 등 전 세계 2억 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즐기고 있으며, 특히 중국에는 지난 2006년 진출 이래, 80만 명의 최고 동시접속자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인기 온라인게임 순위에서 수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넥슨의 강신철 대표는 "러시아는 안정된 인프라와 IT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발전된 인식이 자리잡은 온라인게임 신흥시장으로 앞으로 더 큰 성장이 예상된다"며 "최적화된 현지화 작업을 통해 러시아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노바시스템즈의 게보르크 사르키시안(Gevork Sarkisyan) 대표는 "각각 전 세계 2억 이상의 계정수를 가지고 있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게임을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다"며 "비엔비, 카트라이더가 아시아지역에서 폭발적인 온라인게임 시장 성장을 이끌었듯이 러시아 및 독립국가연합 지역에서도 대중적인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노바시스템즈는 러시아와 독립국가연합 지역에서 선두자리에 있는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로, 현재 리니지2, R2, RF온라인등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