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3 영웅 아이템 ( 아이템 개요 )

달뱅이 lykier@hanmail.net

워크래프트 3 영웅 아이템(아이템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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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개요|충전 아이템|소비 아이템|지속 아이템


아이템의 소개 및 사용법
1. 아이템은 전투나 퀘스트를 해결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유용한 물건이다.
2. 아이템을 구하는 가장 흔하고 쉬운 방법은 크립들과의 전투를 통하여 획득하는 방법이다. 가끔 운이 좋으면 크립이 없는 위치에도 아이템이 있다. 때로는 NPC 건물인 고블린 상점을 이용하여 구매하기도 한다.
3. 아이템은 오직 영웅만이 획득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영웅을 선택한 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아이템이 영웅 유닛의 인벤토리에 저장된다. 인벤토리에는 아이템을 6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4. 아이템 사용은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 아이템을 옮기거나 버릴 때는 오른쪽 버튼을 사용한다.
5. 시간 절약을 위해서 존재하는 단축키를 적극 활용한다. 아이템 인벤토리는 숫자키와 일치한다. 인벤토리 6개를 보면, 숫자 1과 2는 아래의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 숫자 3과 4는 중간의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 숫자 7과 8은 위의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과 연결되어 있다.

아이템의 종류
워크래프트 3에서 사용되는 아이템들은 그 활용목적과 특징에 따라 소모아이템, 충전 아이템, 지속 아이템 이렇게 총 3종류로 나누어 진다.
1. 소모 아이템 : 소모 아이템은 한 번 사용하면 인벤토리에서 사라지게 된다. 헬스 포션이나 마나 포션 등 체력이나 마력을 올려주고 소비하는 아이템이 그것이다. 소모 아이템은 특성상 목표물이 필요없고 영웅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2. 충전 아이템 : 충전 아이템은 여러번의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템의 상태 창을 보면 우하단에 표시된 충전횟수만큼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 아이템을 사용할 때마다 충전된 횟수가 한번씩 줄어들게 되고 충전 횟수가 0이 되면 자동적으로 인벤토리 상에서 사라지게 된다.
3. 지속 아이템 : 소지만 하고 있으면 패시브 하게 계속적으로 효과를 내게 되는 아이템이다. 이것은 인벤토리 상에서 사리지지 않고, 아이템을 제거하고자 하면 해당되는 아이템을 버리는 수밖에 없다. 지속 아이템은 해당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는 영웅에게 직접적으로 효과를 미치게 된다. 즉, 특별히 사용을 위해서 목표물을 설정하거나 단축키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예외적으로 헬스 스톤과 마나 스톤은 소모 아이템과 지속 아이템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아이템의 다양한 특징
1. 아이템들의 레벨은 크립 레벨과 일치한다. 레벨이 높은 크립일수록 귀중한 아이템을 떨굴 확률이 높다.
2. 아이템 설명에서 AE는 해당 아이템이 사용될 때의 파장 범위를 의미한다.
3. 만일 땅에 아이템이 떨어졌는데 그것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되는 아이템의 정보를 볼 수 있다.
4. 아이템들은 특성상 요구조건이 없다. 여러가지 착용 아이템(헬름, 링, 아뮬렛, 부츠, 장갑 등)들은 효과를 준다고 해도 영웅의 외관이 변하지는 않는다. 사실 영웅이 이러한 아이템들을 실제로 착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아이템들을 여러 개 소지가 가능한 것이다. 즉, 같은 종류의 아이템이라고 최대 6개까지 복수로 소지가 가능하다.
5. 영웅들은 서로 동맹시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아이템을 획득한 후에 해당되는 영웅에서 왼쪽클릭을 하는 과정을 통하여 아이템을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하다. 만일 동맹 영웅에게 아주 유용한 아이템을 습득하였다면 이 방법을 통하여 상대 영웅에게 주면 효과적인 전투를 할 수 있다.
6. 만일 영웅이 죽게 되면, 해당 영웅이 소지하고 있던 아이템도 모두 영웅과 함께 소멸하게 된다. 만일 영웅을 부활시킨다면 영웅이 죽기 전에 가지고 있던 모든 아이템을 다시 가진 상태가 된다.
7. 만약 인벤토리의 한계인 6개 이상의 아이템을 갖고 있다면 아이템 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적 영웅이 남는 아이템을 얻지 못하도록 추가 영웅으로 하여금으로 남는 아이템들을 소지하게 할 수 있다.
만약 6개의 아이템과 한 권의 책(Tome)을 갖고 있다면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들 중 하나를 내려놓고 책을 집어들어 사용한 다음 다시 내려놓았던 아이템을 가질 수 있다. 물론 주변에 적들이 있는데 아이템을 줍기 위해 아이템을 내려놓는 것은 비효율적인 일이 된다.

영웅 아이템의 규칙
1. 각 아이템들은 모두 인벤토리의 한 공간만 차지한다. 그 이상의 공간을 차지하는 아이템은 없다.
2. 아이템들은 각 종족별 특성이 없으며 소지하는데 필요조건이 없다.
3. 인벤토리 안에 있는 아이템을 잃어버리는 일은 없고 다른 유저들이 훔쳐가는 일도 불가능하다.
4. 아이템들을 중립 건물에 판매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5. 영웅의 체력(HP)과 마력(MP)이 최고치일 때는 헬스 포션이나 마나 포션을 사용할 수 없다.
6. 아이템은 공격하여 파괴하는 것이 가능하다. 각 아이템의 체력은 100, 방어 형태는 일반(Medium)으로 간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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