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열도 강타' 리듬액션게임 '하츠네 미쿠' 정식발매

SCEK는 개발과 동시에 게이머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리듬액션게임 '하츠네 미쿠 - Project DIVA'를 오는 3일 PSP로 정식 발매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또한 초회 생산분에 한하여 하츠네 미쿠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포스트 카드 4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하츠네 미쿠'는 YAMAHA 사의 VOCALOID 엔진을 채용하여 일본의 Crypton Future Media에서 발매한 보컬 음원 소프트웨어의 명칭으로, 게이머들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만든 곡이 일본의 UCC 사이트에서 널리 알려지며 단숨에 유명해지게 되었다. 노래를 불러준다는 소프트웨어의 본질과 이미지 캐릭터로 내세운 귀여운 녹색 머리 소녀가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 일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하츠네 미쿠의 붐은 만화책 및 피규어 등의 관련상품으로까지 퍼져나가고, 숨겨진 실력자들의 수준 높은 음악들이 등장하게 되며 신인 아티스트의 등용문의 역할을 수행하기에 이르렀다.

이렇게 일본에서 화제가 된 '하츠네 미쿠'는 SEGA를 통해 PSP용 소프트 '하츠네 미쿠 -Project DIVA'로 태어나게 되었다. 게임은 화면에 흐르는 아이콘에 맞춰 대응하는 버튼을 누르는 형태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30곡 이상 음원과 함께 3D 모델링된 미쿠가 노래하며 춤추는 뮤직 비디오 형식의 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직접 제작한 일러스트를 배경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성적을 올리면 다양한 특전이 입수할 수 있으며, 게임 배경영상을 감상하거나 정지화면을 데이터로 저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쿠의 방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그 밖에도 Memory Stick Duo의 음악을 게임의 BGM으로 사용하여 춤, 버튼 배치, 카메라 워크 등을 자유롭게 조정하여 자신만의 게임이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리듬 게임 에디트'및 약 40종의 모듈(코스튬)로 미쿠의 외견을 꾸밀 수 있는 '모듈 컨버트' 등을 통해 나만의 리듬 액션을 만들어 즐길 수 있다.

<게임 기본 정보>

타이틀 명: 하츠네 미쿠 -Project DIVA-

출시 기종: PSP(PlayStation Portable)

장르: 리듬 액션

개발사: SEGA

유통사: SCEK

언어: 음성/자막 - 일본어, 매뉴얼 - 한국어

이용 연령가: 12세 이용가

발매일: 2009년 7월3일

가격: 55,000원

권리표기: SEGA / Crypton Future Media, Inc.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