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제대로 관리하고 싶다면 인터넷을 하자!

PC가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PC를 그냥 쓸 줄 아는 사람은 많아졌지만 PC를 제대로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PC의 전원을 켜고 끄고 인터넷만 할 줄 알면 됐지 뭐가 더 필요하냐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PC가 느려지고 자주 멈춘다면? 전문가에게 AS를 맡기면 되겠지만 무상 AS 기간이 지났거나 조립 PC의 경우에는 수리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경우가 왕왕 있다.

사실 PC 관련 문제 중 상당 수는 PC 내부 청소라든가 바이러스 치료, 드라이버 업데이트 등 평소에 조금만 신경 쓰면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것들이다. 인터넷을 할 줄 안다면 PC 관리도 할 수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 인터넷에는 당연히 PC 관리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들도 많이 있다.

인텔과 다음이 손을 잡고 만든 '다음 PC(http://pc.daum.net)'는 PC를 켜고 끄는 것만 아는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PC 정보 사이트로, 전문용어를 가능한 배제하고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PC 강좌에서부터 최신 IT 소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개그콘서트 달인팀과 함께 하는 '달인의 PC활용팁' 코너에서는 PC 기초 관리 요령과 PC 전력을 줄이는 방법 등 PC 사용 시 유용한 기초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PC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테마기획' 코너도 초보자들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들로 가득하다.

여러 명의 PC 전문가들이 질문자의 눈높이에 맞게 성심 성의껏 답해주는 묻고 답하기 코너에서는 구매 관련 조언부터 이상 증세를 해결하는 방법 등 PC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다음 PC를 통해 PC 활용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면 이제는 하드웨어 드라이버 관련 커뮤니티인 3DP(http://www.vga.pe.kr)에 들러보자.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은 PC를 오류 없이 잘 쓰는 방법 중의 하나이지만, 모든 드라이버의 최신 버전을 찾아 헤매는 것은 은근히 번거로운 일이다. 하지만 3DP에서 제공하는 3DP Chip과 3DP Net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자신의 PC 환경에 딱 맞는 최신 버전 드라이버를 알아서 찾아주기 때문에 초보자라도 손쉽게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만약 PC가 갑자기 느려졌거나 뭔가 평소와는 다르게 작동하는 것 같다면 마이피시즈(http://www.mypcis.com)을 방문해보기를 바란다. 마이피시즈에서는 PC 이상진단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PC의 하드웨어들이 정상적으로 움직이는지 체크해볼 수 있다. PC 핵심 부품의 이상/고장을 점검해주고 문제가 있을 때에는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PC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PC에서 어떤 부품을 업그레이드하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렇듯 인터넷을 찾아보면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PC 정보, PC 활용 사이트들이 많이 있다. 가끔은 이런 사이트에 들러 자신이 PC를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평소에 신경 쓰는 만큼 더 오래 더 쾌적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을 테니까 말이다.

IT동아 박민영 기자(biareth@gamedonga.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