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에덴 게임 속에서 ‘마시마로’를 타고 싸운다고?

소프톤엔터테인먼트(대표 유태호)는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회장 최승호)와 캐릭터 관련 제휴를 체결하고,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다크에덴에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소프톤엔터테인먼트는 캐릭터 저작권사로부터 위임 받은 캐릭터를 게임 내 의상 및 각종 아이템, 펫, 이동 수단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첫 제휴 캐릭터는 '마시마로의 숲'으로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엽기 토끼 마시마로' 및 관련 캐릭터들이 다크에덴에 등장할 예정이다.

다크에덴은 슬레이어, 뱀파이어, 아우스터즈 등 개성이 뚜렷한 3종족 간의 전쟁을 그린 2D MMOPRG. 탄탄한 전쟁 시스템과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한 독특한 뱀파이어 세계관으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는 마시마로, 마린블루스, 둘리, 딸기, 로보트태권브이 등 국내 유명 캐릭터들의 저작권자를 회원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지적재산권에 따른 대국민인식전환 캠페인 및 원소스 멀티유즈 사업 등 다양한 캐릭터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크에덴 홈페이지(www.darkede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