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전술][전투][정찰][경제][Death][Chaos][Life][Nature][Order]


전 술


Tactics

|

초급 : 아군 유닛 속도 +1 / 이동거리 +1

중급 : 아군 유닛 속도 +2 / 이동거리 +1.5

상급 : 아군 유닛 속도 +3 / 이동거리 +2

마스터 : 아군 유닛 속도 +4 / 이동거리 +2.5

그랜드 마스터 : 아군 유닛 속도 +5 / 이동거리 +3


Offense

|

초급 : 아군 유닛 근접 / 장거리 공격력 +10%

중급 : 아군 유닛 접근 / 장거리 공격력 +20%

상급 : 아군 유닛 접근 / 장거리 공격력 +30%

마스터 : 아군 유닛 접근 / 장거리 공격력 +40%

그랜드 마스터 : 아군 유닛 접근 / 장거리 공격력 +50%


Defense

|

초급 : 아군 유닛 접근 / 장거리 방어력 +10%

중급 : 아군 유닛 접근 / 장거리 방어력 +20%

상급 : 아군 유닛 접근 / 장거리 방어력 +30%

마스터 : 아군 유닛 접근 / 장거리 방어력 +40%

그랜드 마스터 : 아군 유닛 접근 / 장거리 방어력 +50%


Leadership

|

초급 : 아군 유닛 사기+1 / 행운 +1

중급 : 아군 유닛 사기+2 / 행운 +2

상급 : 아군 유닛 사기+3 / 행운 +3

마스터 : 아군 유닛 사기+4 / 행운 +4

그랜드 마스터 : 아군 유닛 사기+5 / 행운 +5

전 투[top]


Combat

|

초급 : 근접/장거리 방어력 +15

중급 : 근접/장거리 방어력 +20

상급 :근접/장거리 방어력 +30

마스터 : 근접/장거리 방어력 +40

그랜드 마스터 : 근접/장거리 방어력 +60


Melee

|

초급 : 근접 공격력 +15 / 적 유닛 방어력 1.5로 나눈다. (적 방어력을 10이하로 낮출 수 없고 적 영웅에게도 적용이 안된다.)

중급 : 초급 : 근접 공격력 +20 / 적 유닛 방어력 2로 나눈다. (적 방어력을 10이하로 낮출 수 없고 적 영웅에게도 적용이 안된다.)

상급 : 초급 : 근접 공격력 +30 / 적 유닛 방어력 3으로 나눈다. (적 방어력을 10이하로 낮출 수 없고 적 영웅에게도 적용이 안된다.)

마스터 : 초급 : 근접 공격력 +40 / 적 유닛 방어력 4로 나눈다. (적 방어력을 10이하로 낮출 수 없고 적 영웅에게도 적용이 안된다.)

그랜드 마스터 : 초급 : 근접 공격력 +15 / 적 유닛 방어력 1.5로 나눈다. (적 방어력을 10이하로 낮출 수 없고 적 영웅에게도 적용이 안된다.) / 두 번 연속 공격


Archery

|

초급 : 장거리 공격력 +10

중급 : 장거리 공격력 +15 / 적 유닛 방어력 1.5로 나눈다. / 장애물 페널티 없음

상급 : 장거리 공격력 +20 / 적 유닛 방어력 2로 나눈다. / 장애물 페널티 없음

마스터 : 장거리 공격력 +30 / 적 유닛 방어력 2로 나눈다. / 장애물 페널티 없음 / 무반격

그랜드 마스터 : 장거리 공격력 +40 / 적 유닛 방어력 1.5로 나눈다. / 장애물 페널티 없음 / 무반격 / 두 번 연속 공격


Magic Resistance

|

초급 : 마법 저항 +30%

중급 : 마법 저항 +50%

상급 : 마법 저항 +70%

마스터 : 마법 저항 +80%

그랜드 마스터 : 마법 면역

정 찰[top]

|

초급 : 시야 +1 / 지도에 나타난 물체의 특징 파악 / 초급 스텔스를 사용한 적 발견 가능

중급 : 시야 +2 / 적 유닛의 정확한 숫자 파악 / 중급 스텔스를 사용한 적 발견 가능

상급 : 시야 +3 / 적 군대와의 전투 결과 예측 / 고급 스텔스를 사용한 적 발견 가능

마스터 : 시야 +4 / 적 영웅의 정보 파악 / 마스터 스텔스를 사용한 적 발견 가능

그랜드 마스터 : 적 성과 군대 파악 / 그랜드 스텔스를 사용한 적 발견 가능

|

초급 : 거친 지형 이동시 페널티 25% 감소

중급 : 거친 지형 이동시 페널티 50% 감소

상급 : 거친 지형 이동시 페널티 없음

마스터 : 거친 지형 이동시 페널티 없음 / 25% 추가 이동

그랜드 마스터 : 거친 지형 이동시 페널티 없음 / 50% 추가 이동

|

초급 : 해상 이동거리 +25% / 해상 전투시 초급 전술, 공격술, 방어술 추가

중급 : 해상 이동거리 +50% / 해상 전투시 중급 전술, 공격술, 방어술 추가

상급 : 해상 이동거리 +100% / 해상 전투시 고급 전술, 공격술, 방어술 추가

마스터 : 해상 이동거리 +150% / 해상 전투시 마스터 전술, 공격술, 방어술 추가

그랜드 마스터 : 해상 이동거리 +200% / 해상 전투시 그랜드 마스터 전술, 공격술, 방어술 추가

|

초급 : 1레벨 유닛과 영웅에게 보이지 않음(적 유닛에게 정찰 기술이 없을 경우)

중급 : 2레벨 이하 유닛과 영웅에게 보이지 않음(적 유닛에게 중급 정찰 기술이 없을 경우)

상급 : 3레벨 이하 유닛과 영웅에게 보이지 않음(적 유닛에게 상급 정찰 기술이 없을 경우)

마스터 : 모든 유닛과 영웅에게 보이지 않음(적 유닛에게 마스터 정찰 기술이 없을 경우)

그랜드 마스터 : 모든 유닛과 영웅에게 보이지 않음(적 유닛에게 그랜드 마스터 정찰 기술이 없을 경우)

경 제[top]


Nobility

|

초급 : 영웅이 지정한 도시의 유닛 생산량 +10%

중급 : 영웅이 지정한 도시의 유닛 생산량 +20%

상급 : 영웅이 지정한 도시의 유닛 생산량 +30%

마스터 : 영웅이 지정한 도시의 유닛 생산량 +40%

그랜드 마스터 : 영웅이 지정한 도시의 유닛 생산량 +50%


Estates

|

초급 : 매일 금 100 생산 / 레벨 당 10% 추가

중급 : 매일 금 200 생산 / 레벨 당 10% 추가

상급 : 매일 금 300 생산 / 레벨 당 10% 추가

마스터 : 매일 금 400 생산 / 레벨 당 10% 추가

그랜드 마스터 : 매일 금 500 생산 / 레벨 당 10% 추가


Mining

|

초급 : 5일동안 나무, 철광 +2 / 레벨 당 10% 추가

중급 : 5일동안 나무, 철광, 기타 자원 +2 / 레벨 당 10% 추가

상급 : 5일동안 나무, 철광 +2, 기타 자원 +4 / 레벨 당 10% 추가

마스터 : 5일동안 나무, 철광 +3, 기타 자원 +5 / 레벨 당 10% 추가

그랜드 마스터 : 5일동안 나무, 철광 +4, 기타 자원 +6 / 레벨 당 10% 추가


Diplomacy

|

초급 : 적이 아군보다 약할 때 30% 확률로 아군에 합류 / 항복 비용 20%

중급 : 적이 아군보다 약할 때 40% 확률로 아군에 합류 / 항복 비용 30%

상급 : 적이 아군보다 약할 때 50% 확률로 아군에 합류 / 항복 비용 40%

마스터 : 적이 아군보다 약할 때 60% 확률로 아군에 합류 / 항복 비용 45%

그랜드 마스터 : 적이 아군보다 약할 때 70% 확률로 아군에 합류 / 항복 비용 50%

Death[top]


Death Magic

|

초급 : 레벨 1의 Death 마법 습득 가능

중급 : 레벨 2의 Death 마법 습득 가능

상급 : 레벨 3의 Death 마법 습득 가능

마스터 : 레벨 4의 Death 마법 습득 가능

그랜드 마스터 : 레벨 5의 Death 마법 습득 가능


Occultism

|

초급 : 마법 점수 +10 / 매일 마법점수 2 회복

중급 : 마법 점수 +20 / 매일 마법점수 4 회복

상급 : 마법 점수 +30 / 매일 마법점수 6 회복

마스터 : 마법 점수 +40 / 매일 마법점수 8 회복

그랜드 마스터 : 마법 점수 +50 / 매일 마법점수 10 회복


Demonology

|

초급 : Death 마법 효과 +20%

중급 : Death 마법 효과 +40%

상급 : Death 마법 효과 +60%

마스터 : Death 마법 효과 +80%

그랜드 마스터 : Death 마법 효과 +100%


Necromancy

|

초급 : 전투가 끝난 후 죽은 유닛의 10% skeleton으로 변환

중급 : 전투가 끝난 후 죽은 유닛의 15% skeleton으로 변환

상급 : 전투가 끝난 후 죽은 유닛의 20% skeleton, ghost로 변환

마스터 : 전투가 끝난 후 죽은 유닛의 25% skeleton, ghost로 변환

그랜드 마스터 : 전투가 끝난 후 죽은 유닛의 20% skeleton, ghost, vampire로 변환

Chaos[top]

|

초급 : 레벨 1의 Chaos 마법 습득 가능

중급 : 레벨 2의 Chaos 마법 습득 가능

상급 : 레벨 3의 Chaos 마법 습득 가능

마스터 : 레벨 4의 Chaos 마법 습득 가능

그랜드 마스터 : 레벨 5의 Chaos 마법 습득 가능

|

초급 : 마법 점수 +10 / 매일 마법점수 2 회복

중급 : 마법 점수 +20 / 매일 마법점수 4 회복

상급 : 마법 점수 +30 / 매일 마법점수 6 회복

마스터 : 마법 점수 +40 / 매일 마법점수 8 회복

그랜드 마스터 : 마법 점수 +50 / 매일 마법점수 10 회복

|

초급 : Chaos 마법 효과 +20%

중급 : Chaos 마법 효과 +40%

상급 : Chaos 마법 효과 +60%

마스터 : Chaos 마법 효과 +80%

그랜드 마스터 : Chaos 마법 효과 +100%

|

초급 : 모든 마법 공격 데미지 +20%

중급 : 모든 마법 공격 데미지 +40%

상급 : 모든 마법 공격 데미지 +60%

마스터 : 모든 마법 공격 데미지 +80%

그랜드 마스터 : 모든 마법 공격 데미지 +100%

Life[top]

|

초급 : 레벨 1의 Life 마법 습득 가능

중급 : 레벨 2의 Life 마법 습득 가능

상급 : 레벨 3의 Life 마법 습득 가능

마스터 : 레벨 4의 Life 마법 습득 가능

그랜드 마스터 : 레벨 5의 Life 마법 습득 가능

|

초급 : 마법 점수 +10 / 매일 마법점수 2 회복

중급 : 마법 점수 +20 / 매일 마법점수 4 회복

상급 : 마법 점수 +30 / 매일 마법점수 6 회복

마스터 : 마법 점수 +40 / 매일 마법점수 8 회복

그랜드 마스터 : 마법 점수 +50 / 매일 마법점수 10 회복

|

초급 : Life 마법 효과 +20%

중급 : Life 마법 효과 +40%

상급 : Life 마법 효과 +60%

마스터 : Life 마법 효과 +80%

그랜드 마스터 : Life 마법 효과 +100%

|

초급 : 전투 후 죽은 아군 유닛 20% 부활

중급 : 전투 후 죽은 아군 유닛 30% 부활

상급 : 전투 후 죽은 아군 유닛 40% 부활

마스터 : 전투 후 죽은 아군 유닛 45% 부활

그랜드 마스터 : 전투 후 죽은 아군 유닛 50% 부활

Nature[top]

|

초급 : 레벨 1의 Nature 마법 습득 가능

중급 : 레벨 2의 Nature 마법 습득 가능

상급 : 레벨 3의 Nature 마법 습득 가능

마스터 : 레벨 4의 Nature 마법 습득 가능

그랜드 마스터 : 레벨 5의 Nature 마법 습득 가능

|

초급 : 마법 점수 +10 / 매일 마법점수 2 회복

중급 : 마법 점수 +20 / 매일 마법점수 4 회복

상급 : 마법 점수 +30 / 매일 마법점수 6 회복

마스터 : 마법 점수 +40 / 매일 마법점수 8 회복

그랜드 마스터 : 마법 점수 +50 / 매일 마법점수 10 회복

|

초급 : Nature 마법 효과 +20%

중급 : Nature 마법 효과 +40%

상급 : Nature 마법 효과 +60%

마스터 : Nature 마법 효과 +80%

그랜드 마스터 : Nature 마법 효과 +100%

|

초급 : 영웅의 레벨에 따라 레프리컨, 스프라이트, 늑대를 랜덤하게 소환

중급 : 영웅의 레벨에 따라 레프리컨, 스프라이트, 늑대를 랜덤하게 소환

상급 : 영웅의 레벨에 따라 엘프, 사티로스, 화이트 타이거를 랜덤하게 소환

마스터 : 영웅의 레벨에 따라 엘프, 사티로스, 화이트 타이거를 랜덤하게 소환

그랜드 마스터 : 영웅의 레벨에 따라 그리핀, 유니콘, 에어/어스/파이어/워터 엘린멘탈을 랜덤하게 소환

Order[top]

|

초급 : 레벨 1의 Order 마법 습득 가능

중급 : 레벨 2의 Order 마법 습득 가능

상급 : 레벨 3의 Order 마법 습득 가능

마스터 : 레벨 4의 Order 마법 습득 가능

그랜드 마스터 : 레벨 5의 Order 마법 습득 가능

|

초급 : 마법 점수 +10 / 매일 마법점수 2 회복

중급 : 마법 점수 +20 / 매일 마법점수 4 회복

상급 : 마법 점수 +30 / 매일 마법점수 6 회복

마스터 : 마법 점수 +40 / 매일 마법점수 8 회복

그랜드 마스터 : 마법 점수 +50 / 매일 마법점수 10 회복

|

초급 : Order 마법 효과 +20%

중급 : Order 마법 효과 +40%

상급 : Order 마법 효과 +60%

마스터 : Order 마법 효과 +80%

그랜드 마스터 : Order 마법 효과 +100%

|

초급 : 적이 아군보다 약할 때 15%가 아군으로 합류, 항복비용 10%

중급 : 적이 아군보다 약할 때 20%가 아군으로 합류, 항복비용 20%

상급 : 적이 아군보다 약할 때 25%가 아군으로 합류, 항복비용 25%

마스터 : 적이 아군보다 약할 때 30%가 아군으로 합류, 항복비용 30%

그랜드 마스터 : 적이 아군보다 약할 때 35%가 아군으로 합류, 항복비용 35%

히어로즈 마이트 앤 매직 4 집중공략
메인으로
히어로즈 마이트 앤 매직 4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