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온라인게임 민원사이트 오픈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국내 게임 이용자들과 게임업계 종사자들에게 게임관련 민원상담과 무료 법률자문을 제공하는 '온라인게임 민원사이트(qna.kocca.or.kr)'를 재편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번 재편은 (구)한국게임산업진흥원이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 통합되면서 게임민원 이용자들이 신속하게 민원시스템에 접근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던 점을 고려해, 별도의 홈페이지를 구축해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온라인게임 민원사이트에서는 게임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변호사와 국제변호사, 변리사로 구성된 전문위원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적재산권, 특허권 분쟁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법률상담을 제공한다. 게임사용자들은 불합리하게 개정정지와 서비스중지를 당하거나, 아이템거래로 인한 피해 등을 당했을 경우 게임민원센터를 방문하여 민원을 제기하면 법률적인 자문을 받을 수 있다.

이재웅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게임에 대한 민원과 분쟁의 증가로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사회적 제도가 절실히 필요하다"라며, "온라인게임 민원사이트를 통한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 없이 게임 관련 민원인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