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콘트롤러 적용된 '바이오하자드5 얼터너티브 에디션', 2010년 출시

캡콤은 지난 동경게임쇼 2009에서 처음 공개했던 PS3 전용 타이틀 '바이오하자드 5 얼터너티브 에디션'의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게임의 특징과 영상을 공개했다.

'바이오하자드 5 얼터너티브 에디션'의 발매 일시는 오는 2010년 봄 경으로,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는 소니의 '모션 콘트롤러'에 대응하는 첫 번째 게임이 될 예정이다.

게이머는 이 '모션 콘트롤러'를 이용해 총을 쏘거나 직접 휘둘러 나이프와 같은 근접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모션 콘트롤러가 없는 게이머들은 기존의 듀얼쇼크 3 콘트롤러를 사용해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또한, 기존 시나리오 외에 크리스와 질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약 2시간 분량의 새로운 시나리오가 추가되며, 이를통해 Wii로 출시됐던 '바이오하자드 엄브렐러 크로니클스'에 언급된 내용 및 새로운 사실이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바이오하자드 5'를 가지고 있는 게이머들과의 협력 플레이도 별도의 설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캡콤은 발표 당시 Xbox360 버전에 대한 질문에 "Xbox360 버전은 다른 형태의 게임으로 만들어보고 싶다"고 밝혀 Xbox360 독자 기술을 응용한 새로운 버전의 출시의 가능성도 열어두었다.

해당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하자드 5 얼터너티브 에디션' 일본어 홈페이지(www.capcom.co.jp/bio5/ae/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