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쇼핑몰-광고사-소비자 모두 혜택 보는 新개념 ‘매직링크’ 오픈

김동현

소비자는 결제 금액을 할인 받고, 쇼핑몰은 돈이 아닌 실시간 소비자의 반응에 따라 순위가 오를 수 있으며, 광고사는 합리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사용자들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차세대 검색 광고 서비스 '매직링크'가 오픈됐다.

골콘다아이(대표 김평택)에서 제공하는 이 신개념 검색 광고 서비스 '매직링크'는 광고비가 높을수록 최상단에 링크되는 기존 광고체제와 달리 소비자가 직접 쇼핑몰의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형태로 제작돼 소비자들이 좀 더 믿고 살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또한 특정 사이트에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캐시백 서비스와 달리 '매직링크'에 연결된 사이트 모두에서 캐시백을 현금으로 모두 돌려주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는 쇼핑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쿠폰 혜택은 물론, '매직머니' 캐시백을 이용해 최대 결제 금액 전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매직링크'는 광고주 입장에서도 상위 노출을 위해 무리한 금액을 쓰지 않기 때문에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비자는 객관적인 정보를, 광고주는 저렴한 광고비를, 포털은 합리적인 서비스 지원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골콘다아이 측이 밝힌 '매직링크'의 장점이다. 즉 쇼핑몰-광고사-소비자 모두가 이득을 볼 수 있다는 것.

현재 '매직링크' 서비스는 가방, 시계, 의류, 식음료부터 교육, 여행, 렌탈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 유형 상품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마이 페이지에서 결제 정보를 등록해 승인 받은 후 15일 이내 캐시백 서비스를 요청하면 받을 수 있으며, 무형 상품은 90일 내 서비스 이용하고, 30일 이내 캐시백 서비스를 요청하면 자신의 계좌로 현금을 받을 수 있다.

골콘다아이 김평택 대표는 "'매직링크'는 인터넷으로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면서도 광고주와 함께 이득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드림위즈, 코리아닷컴, 매직퍼스닷컴 등에서 서비스 중이지만, 향후 여러 포털과 제휴해 소비자가 좀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매직링크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