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차세대 게임 개발 공모전’ 7일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차세대 게임 개발 공모전'의 전시회 및 시상식이 금일(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GC2009'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열리는 '차세대 게임 개발 공모전'은 다중플랫폼 게임, 스마트폰, 휴대용 게임기 등 다양한 게임 환경의 개발 도구를 사용해, 게임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은 물론 일반 개발자들에게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개발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게임 개발자를 발굴하고자 마련된 공모전이다. 총 28작품이 접수됐고, 1,2라운드를 걸쳐 최종 7작품이 수상작에 선정됐다.

평가를 맡았던 한 전문가는 "차세대 게임에 대한 방향성의 고민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들이 눈에 띄었으며, 어떤 작품은 짧은 시간에 아마추어로서 불가능해 보이는 퀄리티로 심사 위원들을 놀라게 했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인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금상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은상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장상, 장려상에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작품들은 행사장내에 전시되며, 'KGC2009'에 참가하는 누구나 수상된 게임 작품을 보거나 플레이해 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