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파크홀딩스, 5개 대학과 휴대용게임 인력양성 공동협약 체결

휴대용 게임기 GP2X WIZ를 개발한 개발사 게임파크홀딩스(대표 이범홍)는 지난 9일 성황리 막을 내린 'KGC 2009'에서 동국대, 동서대, 성결대, 아주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등 국내 5개 대학 게임관련학과와 휴대용게임 개발에 대한 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협약 체결을 진행하였다고 13일 밝혔다.

게임파크홀딩스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각 대학교 게임관련 학과에 휴대용게임기GP2X 플랫폼에 대한 콘텐츠 개발 지원과 강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등 산학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발 노하우를 5개 대학교 학생들에게 전수하여, 각 대학에서 매년 진행하는 졸업작품을 대상으로 우수작품에 선정된 대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MOU체결한 각 대학교 학생의 졸업작품 중 GP2X 플랫폼으로 개발되는 모든 졸업작품은 게임파크홀딩스의 글로벌 오픈 마켓인 'FUNGP'에 정식 등록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아시아 등에 게임을 공개 서비스하고 이를 통해 얻는 수익금은 각 대학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게임파크홀딩스 이범홍 대표는 "이번 5개 대학교와의 MOU체결은 한국 비디오게임기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발전에 큰 디딤돌이 될 협약"이라고 말하고 "게임파크홀딩스는 이번처럼 각 대학교와의 적극적인 산학연계를 통한 상호교류와 함께 한국게임개발자협회 등의 관련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한국 휴대용게임기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