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un 2009] SCEK, 어쌔신 크리드 2 공개하며 기대감 고조

대구 EXCO에서 금일(30일)부터 11월1일(일)까지 진행되는 e-fun 2009에서 유비 소프트의 신작 어쌔신 크리드 2의 플레이 버전이 공개됐다. 어새신 크리드 2는 전세계 8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던 어쌔신 크리드의 후속작으로 이번 플레이 버전에서는 더욱 발전한 인공지능과 다채로운 액션을 즐길 수 있었다.

먼저, 전작에서도 호평을 받았던 그래픽은 더욱 뛰어나게 발전했다. 실제 중세 이탈리아의 베네치아를 그대로 재현한 듯한 그래픽은 물론, 게이머의 표정이나 옷의 펄럭거림 등 세밀한 곳까지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었다.

게임의 기본적인 시스템은 전작과 동일했다. 도시를 뛰어다니며 벽을 타고 지붕으로 뛰어오르는 등의 격렬한 액션은 물론, 인파 속을 살금살금 헤쳐가며 목표물의 뒤를 따라가는 액션은 전작과 동일한 부분이었다.

하지만 더욱 다양한 시민들의 반응과 다소 멍청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전작에 비해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고 다양한 방법으로 주인공에게서 도망치는 제거 대상이나 주인공을 포위해서 보다 조직적으로 공격해오는 경비병들의 인공지능은 게이머가 게임에 좀 더 몰입하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했다.

또한, 제거 대상을 높은 곳에서 밀어서 추락시키거나, 강에 빠트리는 등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임무를 완성할 수 있어 게임의 자유도가 늘어났으며, 혼자 행동해야 했던 전작과는 달리 군중과 협력해 임무를 수행하거나, 하수인을 고용할 수 있는 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식이 늘어난 것도 특징이다.

어쌔신 크리드 2는 자막 한글화하여 2010년 상반기 내에 출시 예정이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