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환경 개선한 '철권 6' 패치, 게이머들은 대환영

지난 10월 29일 PS3와 Xbox360용으로 출시된 반다이남코게임즈의 3D 대전 격투게임 '철권 6'의 온라인 패치가 게이머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1월 26일 배포된 이번 패치는 그동안 PS3와 Xbox360 버전에서 공통적으로 지적된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의 환경 개선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패치를 통해 개선된 사항 중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온라인 렉의 개선이라고 할 수 있다. 상대의 공격을 보고도 막을 수 없는 경우도 종종 생겼던 과거와는 달리 패치 이후에는 버튼 입력 후 동작이 실행 되기까지의 시간이 짧아져 딜레이 캐치와 같은 움직임도 정확히 할 수 있었다. 핑 5개의 상태에서 게임을 즐기면 오프라인과 거의 흡사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정도.

또한 랭크 매치에서 지역과 등급, 접속 상태에 따라 대전 상대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보다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변한 것도 특징이다.

한편, 이번 패치 이후 철권 6를 즐기는 게이머들은 패치 배포가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패치 이후의 결과물에는 만족한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게임의 가장 시급한 개선 사항으로 꼽혔던 온라인 버튼 딜레이의 개선을 두고 '패치 이전에는 엄두도 못냈던 어려운 콤보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PS3와 Xbox360용 '철권 6'의 온라인 패치는 로그인 상태에서 게임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