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잉글리시, 음성채팅 시스템 'Talk Play' 업데이트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자사의 온라인 게임 '오디션 잉글리시'에 음성채팅 시스템인 '토크플레이(Talk Play)'을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토크플레이'는 음성 채팅을 통해 게이머들끼리 1대1로 대화하면서 예습 및 복습할 수 있으며, 다른 게이머들과 학습 성과를 경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방장과 대전참가자 두 명이 선택한 레슨의 문장을 한 번씩 말하면서 실력을 겨루며 상대보다 높은 스코어를 받는 쪽이 승리한다. 레슨에 등장하는 두 캐릭터의 역할을 실제 영어 대화하듯 한 번씩 번갈아 수행하므로 학습 효과를 높이며, 게임의 공정성을 더한다.

또한, 각 문장을 말할 때마다 실시간으로 점수와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으며, 게임을 진행하면서 영어 읽기 결과에 따라 경험치 및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어 더욱더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학습 외 재미까지 제공한다.

한빛소프트는 이번에 추가되는 '토크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다른 국가 사용자와 글로벌 음성 채팅으로 대전 할 수 있도록 기획 중이며, 이를 통해 영어로 국내 및 국외 사람들과 관계 맺기가 가능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까지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토크플레이' 오픈을 기념하며 오는 1월 11일까지 '토크플레이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토크플레이'에서 승리한 횟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스탬프를 획득할 경우 자동으로 응모되며, 200승 달성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컴퓨터 풀세트를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오디션 잉글리시' 홈페이지(www.auditionenglis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