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노트 제공] 2월 둘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

2월17일 온라인게임 전문사이트 게임노트(gamenote.gameangel.com)가 2월 둘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에서는 '피파온라인 2'가 동아시아 축구선수권 대회의 영향으로 주간 순위에서 2계단 상승한 3위를 차지했으며, '스타크래프트'는 베타테스트 소식의 영향으로 7위에 올랐다.

1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카트라이더'가 '복불복 모드 시즌2'를 오픈하며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1계단 상승한 11위에 랭크 됐으며,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이 시즌 중반을 넘어선 프로농구의 인기와 함께, 지난 10일 니콜 캐릭터의 추가로 카라의 전멤버를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어 3계단 상승한 14위에 이름을 올렸다.

하위권 순위에서는 넥슨의 '드래곤네스트'와 윈디소프트의 '괴혼온라인'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18계단 상승한 78위에 랭크 된 넥슨의 신작 '드래곤네스트'는 지난 5일부터 사흘간 진행된 파이널테스트를 마무리하고 오는 2월 1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총 2주간 '파이오니어 시즌'을 개막하며, 55계단이나 상승하며 금주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여준 '괴혼온라인'은 홍보모델 '노홍철'과 함께 게이머 참여형 이벤트를 펼치며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굵직한 스포츠 행사를 통해 방문자 유입을 늘려왔던 주요 게임업체들이 '밴쿠버 동계 올림픽'을 맞아 관련된 콘텐츠를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YNK 코리아는 역할수행게임 '씰온라인' 내에 아이스링크를 개장해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고, 한빛온과 엠게임등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을 통해 동계올림픽 응원이벤트를 실시하고 당첨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게임업계 한 관계자는 "세계적인 스포츠 경기가 있을 때마다 게임업계는 관련 특수를 누리기 위해 다양한 준비를 해왔다"며 "더욱이 이번 대회에는 김연아 선수 출전 등 호재가 많아 더욱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노트 홈페이지(gamenote.gameangel.com/webzine/rank_onga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