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넷마블, 서유기전 게릴라 테스트 실시

최호경

게임포털 넷마블(대표 남궁 훈)은 앤앤지랩(대표이사 김태욱)이 개발한 횡스크롤 캐주얼 MMORPG 서유기전의 '기문둔갑 게릴라 테스트'를 3월11일부터 14일까지 실시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서유기전의 이번 테스트는 게임의 핵심 시스템인 '기문둔갑'에 대한 활용성과 재미를 검증하기 위해 진행된다. 기문둔갑은 청룡, 주작, 백호 등의 신수나 유비, 조조 같은 삼국지의 인물, 불교나 도교의 신 등 총 100여개가 넘는 영웅으로 변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문둔갑 카드를 수집해 해당 영웅으로 변신, 최대 궁극기까지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기문둔갑 카드는 복불복이나 1차 생산, 백과사전 수집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4일간 펼쳐지는 이번 테스트는 게릴라 테스트인 만큼 별도의 모집 기간 없이 11일부터 매일 선착순 2000명을 신규 테스터로 추가한다. 한 번 테스터로 선정되면 테스트 기간 동안 게임을 즐겨볼 수 있으며, 1차 CBT 테스터는 별도의 신청없이 바로 참여할 수 있다.

'기문둔갑 게릴라 테스트'를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선 '기문둔갑! 함께 할 영웅을 찾습니다' 이벤트에서는 높은 등급의 기문둔갑 카드를 획득한 모든 게이머에게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기문둔갑을 이용해 신수나 삼국지 영웅으로 변신, 다른 테스터들과 '삼국지 세트', '신수 세트'를 완성해도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만약 테스트 기간 동안 서버가 다운되면, 서버 복구 후 1시간 동안 아이템 드랍률이 두 배로 증가하는 '서버가 다운되면 드랍률이 두 배!'도 진행한다. 또한 서버가 다운될 때는 개발자를 때릴 수 있는 '개발자를 잡아라' 플래시 게임이 제공돼, 랭킹에 따라 선물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숨은 GM 찾기', 'GM 게릴라 이벤트', '레벨업 축하 이벤트' 등이 진행돼, 다채로운 재미와 혜택을 제공한다.

CJ인터넷 퍼블리싱사업본부 권영식 상무는 "이번 기문둔갑 게릴라 테스트는 서유기전만의 핵심 시스템인 기문둔갑을 평가하는 테스트"라며, "풍성한 이벤트도 많이 마련했으니, 횡스크롤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한 서유기전의 이번 테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유기전 홈페이지(seoyugi.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