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차티드 2, 게임 개발자들도 '넘버원!'

너티독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언차티드 2: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이하 '언차티드 2')가 게이머들은 물론 게임 개발자들로부터도 최고의 게임으로 인정받았다.

'언차티드 2'는 지난 1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2010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의 'GDC 초이스 어워드'에서 최고 상인 '올해의 게임상'을 비롯 '최고 각본상' '최고 기술상' '최고 비주얼 아트상' '최고 음향상' 등 5개 부문을 수상하며 행사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해 말 게임 관련 해외사이트 중 40여 곳 이상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는 '언차티드2'는 환상적인 그래픽과, 몰입감 높은 게임성, 싱글 플레이의 약점을 없애주는 멀티 플레이 등으로 게이머들로부터 찬사를 받아왔다.

한편 5th 셀의 '스크리블너츠'가 '최고 휴대용 게임'과 '혁신상' 등 2관왕에 올랐으며, 락스테디 스튜디오의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은 '최고 게임 디자인상'에, 루닉 게임즈의 '토치 라이트'는 '최고 신작 게임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id소프트웨어의 존 카맥 공동 창립자와 밸브의 게이브 뉴웰 CEO는 각각 '평생 공로상'과 '개척자 상'에 이름을 올렸다.

< 수상작/수상자 명단 >

올해의 게임

언차티드 2 (너티독)

최고 게임 디자인상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락스테디 스튜디오)

최고 각본상

언차티드 2 (너티독)

최고 신작 게임상

토치라이트 (루닉게임즈)

최고 기술상

언차티드 2 (너티독)

최고 휴대용 게임상

스크리블너츠(5th 셀)

최고 비주얼 아트상

언차티드 2 (너티독)

혁신상

스크리블너츠(5th 셀)

최고 오디오상

언차티드 2 (너티독)

최고 다운로드 게임상

플라워(더게임컴퍼니)

평생 공로상

존 카맥

개척자상

게이브 뉴웰

대사상

페니 아케이드(제리 홀킨스, 마이크 크라훌릭, 로버트 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